[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직원을 수년간 폭행·협박한 혐의로 피소됐던 송명빈 마커그룹 대표(50)가 투신했다. 유서 6장도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송 대표는 13일 오전 4시 40분께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자택 아파트에서 추락해 화단에 쓰러져 있는 것을 지나가던 행인이 발견해 신고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급대가 현장에 도착했을 때 송 대표는 이미 숨진 상태였다.

송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30분 상습특수폭행·특수상해·공갈·상습협박·강요 등의 혐의로 서울남부지법에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를 받을 예정이었다.

경찰은 송 대표가 사망하게 된 자세한 경위를 파악하는 한편, 송 대표가 남긴 것으로 보이는 유서 6장을 발견했다.

유서에는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이 담겼으며, 정확한 내용은 파악 중이라고 경찰 관계자는 전했다.

앞서 송 대표는 회사 직원 양모씨(34)를 상습적으로 폭행한 혐의 등으로 지난해 11월 12일 고소당했다. 이후 송 대표가 양씨를 폭행하는 내용의 동영상이 공개돼 파문이 일었다.

지난해 12월 경향신문이 공개한 동영상과 음성파일에는 송 대표가 2016년부터 지난해 상반기까지 3년에 걸쳐 서울 강서구 마커그룹 사무실에서 거의 매일 직원 양씨를 폭행하고 협박한 내용이 담겼다.

피해 직원 양씨의 변호인 측은 지난해 11월 송 대표를 상습폭행·상습공갈·근로기준법 위반 등 8개 혐의로 서울남부지검에 고소한 상태였다.

한편 송 대표는 세계 최초의 디지털 소멸 원천 특허인 '디지털 에이징 시스템(DAS)'을 보유한 인물로, 2015년 〈잊혀질 권리, 나를 잊어주세요〉란 책을 집필하며 유명해졌다.

현직 성균관대 겸임교수로 방송통신위원회 상생협의회 위원을 지낸 그는 박근혜 정부 시절 미래창조과학부의 창조경제타운 우수멘토로 활동했다. 또 문재인 대선캠프에서는 집단지성센터의 디지털소멸소비자주권강화위원회 위원장을 지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