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미양행의 프리미엄 간 건강기능식품 ‘보간해소’가 이달 24일(일) 오후 10시 45분에 공영쇼핑에서 방영된다.

보간해소는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과 활력 비타민 4종(비타민B1, B2, C, 나이아신)으로 구성된 간 건강기능식품이다.

보간해소의 주 원료인 밀크씨슬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로, 실리마린 일일 섭취량 당 130mg이 함유되어 있다.

이와 함께 간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굼벵이를 부원료로 사용했다. 한미양행이 가지고 있는 특허물질인 굼벵이 가수분해물(특허 제10-1852840호)을 사용하여 흡수율을 높였다.

일반적인 굼벵이 분말이 아닌 굼벵이를 가수분해하여 소화흡수율을 높인 물질로, 간에 좋은 갈색거저리유충효소처리물, 인진쑥추출물, 민들레추출물, 엉겅퀴추출물 등을 함유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굼벵이는 간에서 비롯되는 질병인 간암, 간경화, 간염, 유방암 치료에 효능이 있다. 굼벵이의 주 성분 중 하나인 프로테신은 천연항생 단백질로 간세포 생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알코올 유도 지질의 산화를 예방해 뛰어난 항산화 작용과 함께 간의 해독 기능을 돕고 유해 물질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한다.

이 외에도 한미양행의 보간해소는 목 넘김이 편한 소환 형태로 합성 부형제가 들어가 있지 않아 부담 없이 섭취가 가능하다. 당귀, 작약, 진피, 천궁, 산약, 백복령, 숙지황, 산수유, 울금, 헛개나무의 십전(十全)이 들어있어 기력 회복을 돕는다.

한미양행 관계자는 “지방간 및 높은 간수치를 걱정하는 고객들에게 이달 24일(일) 공영쇼핑에서 방영되는 보간해소 홈쇼핑 론칭 방송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더욱 많은 고객들이 관심 갖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