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0백만 인바디 빅데이터 분석으로 개인별 맞춤 다이어트 목표 제공

국내 최대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가 체성분 분석 전문기업 ㈜인바디의 가정용 체성분 분석기 ‘인바디 다이얼’을 2018 다나와 히트브랜드로 선정하고 시상을 진행했다.

히트브랜드는 카테고리별로 △인기도 △품질 △판매 추이 항목의 심사를 거쳐 수상 제품을 선정한다. 스마트 체중계 카테고리를 석권한 인바디 다이얼은 국제소비자가전쇼 CES 2019에서 전시됐다.

국내에서는 ‘인바디챌린지’를 진행한다. 1,400백만 인바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맞춤 다이어트 목표를 제공한다. 인바디 앱에서 4주, 8주, 체지방 감량, 근육량 증대, 체지방 감량과 근육량 증대를 동시에 진행하는 프로그램 중 선택해 참여가 가능하다.

온라인 인바디챌린지 1기 2,361명은 4주간 84%가 다이어트를 포기하지 않고 유지했다. 70%의 직장인이 1개월 만에 헬스장을 중도 포기한다는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유의미한 성과다. 2일에 한 번 인바디 다이얼로 검사를 진행했으며 평균적으로 체지방 4.2kg 감량, 골격근 0.9kg 증량의 변화를 보였다.

인바디 관계자는 “소비자가 인바디 다이얼을 찾는 이유는 정확한 인바디검사라는 제품 본연의 기능은 물론이고, 인바디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성공적인 체성분 변화를 유도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인바디는 ‘체성분검사=인바디검사’로 불리며 세계 1위이자 체성분 분석의 표준으로 신뢰 받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이다. 병원, 피트니스센터에서 하는 인바디검사의 ‘InBody(인바디)’는 대부분 사용자들에게 매우 친숙한 ㈜인바디의 체성분 분석기 브랜드다. 미국, 일본, 유럽, 중국 등 6곳의 현지 법인과 88개국 사용처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매년 20% 이상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