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집냄새는 새집으로 입주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걱정거리다. 새집에서는 1급 발암물질인 폼알데히드를 포함해서 벤젠, 톨루엔, 아세톤등 인체에 해로운 각종 화학물질이 계속 뿜어져 나와 실내공기를 오염시키고 냄새도 유발한다.

새집뿐 아니라 도배, 혹은 인테리어를 하거나 새가구를 들여왔을 때에도 화학물질이 발생할 수 있다. 겨울철 환기를 자주 시켜주지 못하게 되면 실내 포름알데히드 수치가 점점 올라가게 되고, 이는 거주자에게 두통이나 눈따가움, 호흡기 및 피부질환, 불면증 같은 새집증후군증상을 불러올 수 있다.

셀프 새집증후군 예방을 위해서는 냄새와 함께 화학물질을 같이 제거해야 한다. 새집에서는 화학물질이 몇 달, 길게는 1년이 넘게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새집의 피톤치드를 활용한 입주청소 같은 방법의 경우, 일시적인 효과에 그칠 수 있다.

친환경 브랜드 유르테의 베이크아웃볼은 반영구적으로 새집냄새와 근본적 원인인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하는 제품으로 최근 입주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베이크아웃볼은 새집에 걸어주기만 해도 화학물질 흡착기능을 통해, 꾸준히 실내 포름알데히드 수치를 떨어뜨려준다.

새차냄새제거, 혹은 인테리어 도색작업 후 페인트냄새제거나 새가구냄새제거 등 화학물질이 나오는 곳이면 어디든 활용이 가능하다. 탈취기능도 뛰어나 신발장이나 옷장냄새제거에도 효과적임으로 새집증후군제거 이후에도 환기가 어려운 가정에서 쉽게 공기스케일링이 가능한 반영구적 효자템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