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 기자] 월드컵톡에서 에디터를 모집한다. 월드컵톡은 축구를 비롯해, 스포츠·연예·유머·사회이슈·정치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커뮤니티다.

블로그나, 카페, 개인 홈페이지 등을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에디터가 될 수 있다. 요리·여행·자동차·교육·인테리어 등 축구가 아닌 분야도 지원 가능하다.

에디터로 선정되면 월드컵톡 내 전용게시판이 개설된다. 이 게시판에 평소 자신의 사이트에 올리는 포스팅을 한번 더 올리면 된다.

에디터 글은 언론사 사이트, SNS 등을 통해서도 공개된다. 에디터는 개인 사이트 홍보는 물론, 콘텐츠 작가로서 커리어도 쌓을 수 있다.

월드컵톡 관계자는 "요즘 정보를 얻을 때 기사보다는 블로그나 SNS를 통해 알아보는 경우가 더 많다. 개인이 운영하면서 잘 알려지지 않은 좋은 콘텐츠를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 공유하기 위해 에디터 모집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참여 에디터에게는 많은 혜택이 주어진다. 매달 공연 티켓을 4장씩 지급한다. 참신한 게시물은 언론사 사이트 메인페이지에 프로모션된다. 주기적으로 명예 에디터를 선정해 추가 상품도 증정한다.

현재 국빵이의 축구블로그, 영군의 No To Racism가 월드컵톡 에디터로 활동 중이다. 분야별 에디터 모집은 정원이 차면 종료된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컵톡 사이트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