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위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차량관리 앱 출시

르노삼성자동차가 브랜드 차량 고객을 위한 멤버십 차량관리 애플리케이션 ‘마이 르노삼성(MY Renault Samsung)’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이 르노삼성’은 온라인 정비예약과 이력조회를 비롯해 보증기간 확인 및 연장, 나만의 멤버십 혜택, 고객상담, 이벤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서비스센터 정비 비용에 대한 모바일 결제 기능도 도입할 계획이다.

마이 르노삼성에 로그인을 하면 보증 기간 확인, 소모품 관리 및 정비 현황, 마일리지, 나만의 쿠폰, 소모품 무상 교환 등의 잔여 멤버십 혜택은 물론 차량 관리에 필요한 사항들을 한눈에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엔진오일, 배터리, 타이어 등 소모품 교환 및 정기 점검 주기 알람 서비스를 제공해 차량 관리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했다. 더불어, 앱을 통해 소모품 교환 주기에 따라 개인 맞춤형 할인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고객센터, 내 보험사 콜센터, 1:1 카카오 상담톡 등에 바로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으며, 1:1 상담게시판에 사진을 첨부해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추가 운행자 등록’을 통해 본인의 차량은 물론, 가족 차량의 차량 정보까지 한번에 조회 및 관리할 수 있고, 중고차 구매자도 내 차의 보증 기간, 정비내역, 혜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마케팅담당 방실 이사는 “이번에 선보이는 MY르노삼성 모바일 앱은 보다 편리하고 쉽게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 채널로, 아시아지역에서는 첫번째로 한국에 런칭하게 되었다”라며 “지난 2016년 온라인으로 차량 구매가 가능한 이쇼룸(e-Showroom)을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차량 구매에서 관리까지 온라인으로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 전략에 집중하여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 르노삼성(MY Renault Samsung)’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http://reurl.kr/389A5A8VK)와 애플 앱스토어(http://reurl.kr/389A5ABKL)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르노삼성은 10월 14일까지 ‘마이 르노삼성’ 출시를 기념해 ‘플레이 르모 마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간단한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 노트9, 정비할인쿠폰, 커피 쿠폰 등 경품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