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최근 학군, 교통, 생활편의시설이 같이 입주 후 편하게 살 수 있는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알짜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이들 단지는 뛰어난 입지를 바탕으로 편리한 교육여건과 생활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특히 학교 인근 단지는 자녀의 교육여건을 중요 시 하는 학부모들이 선호하는 위치로 분양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는다.

실제로 지난 4월 제일건설이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B-5블록에 분양한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에듀’의 경우 5.94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고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단지는 인근에 유치원 부지(예정)와 초·중·고 부지(예정)가 위치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단지다.

업계 관계자는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로 인해 부동산시장이 실거주자 위주로 재편되는 상황에서 교통, 학군 생활인프라가 우수한 단지에 관심이 높다”며 향후 시세 차익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투자자들까지 적극적인 투자에 가세하며 이러한 조건을 충족하는 단지의 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생활편의시설, 교육 및 교통 등 모두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단지가 분양중에 있어 눈길을 끈다.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에 위치한 동문건설의 ‘도솔 노블시티 동문굿모닝힐’이 지하 2층~지상 32층, 총 2,144가구 규모로 현재 회사보유분 일부 세대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가 도보 5분거리에 있다. 영화관, 단국대학병원, 대전지방검찰청 등 다수의 생활편의시설이 주변에 있어 이용하기도 쉽다.

편리한 교통환경을 지닌 단지는 경부고속도로 천안IC가 단지와 가까워 평택 30분대, 강남 1시간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대중교통은 수도권 전철 천안역, KTX천안아산역, 천안종합버스터미널 등을 이용해 전국 각지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는 천안의 강남학군이라 불리는 신부초, 천안초·중, 천안북중, 복자여자중·고, 천안중앙고, 천안공고 등 다수의 학교가 자리잡고 있어 교육시설도 뛰어나다. 학교는 물론 천안시 중앙도서관 등 교육시설과 학원이 몰려있다.

단지 내부 상품성으로는 피트니스센터, 생활체육센터, GX룸, 주민자치공간, 휴게라운지, 멀티룸, 북카페 등이 조성되는 커뮤니티 센터가 마련된다. 또 여가,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광장과 17개의 테마의 조경공간도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도솔 노블시티 동문굿모닝힐은 생활편의시설과 학군, 교통 모두 갖춰진 도심에 들어서는 새 아파트로 입지는 물론 상품성까지 뛰어나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지난 5월말부터 본격 입주가 시작됐으며 지속적으로 관심이 높아져 조만간 분양완료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문건설의 도솔 노블시티 동문굿모닝힐 현장 홍보관은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515번지 상가동 102호에 위치한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8/08/11 09:00:10
AD

오늘의 핫이슈

AD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