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경향이 짙었던 대전 지역 내 아파트 매매가가 상승세를 이어가며 주택시장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대전의 아파트 매매가격지수 변동률은 0.06%로 전국에서 세 번째로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전세가격지수 역시 0.11%의 상승폭으로 전국 두 번째로 높았다.

이는 8.2 부동산대책을 통해 세종시와 서울 수도권 일부 지역이 투기과열지구, 투기지구로 중복 지정되는 등 고강도 규제가 이뤄지면서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대전이 풍선효과의 수혜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

따라서 올해에도 대전 내 신규 주거시설과 상업시설 공급이 이목을 모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종합부동산금융회사 한국토지신탁의 ‘서대전역 코아루 써밋’ 선착순 분양이 시작됐다.

대전광역시 중구 오류동 170-15번지에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최고 32층 규모의 공동주택,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 2~3층 오피스텔, 4층에 아파트 부대시설이 각각 들어서며 5~32층에 아파트가 설계됐다. 원룸형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4㎡(구 9형)와 33㎡(구 14형) 등 62실로 이뤄지며 아파트는 총 154세대 규모, 전용면적 59㎡A 26세대, 59㎡B 26세대, 63㎡A 26세대, 63㎡B 50세대, 63㎡C 26세대 등 5가지의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또 이 단지 주변 교통망은 최근 다양한 사업 전개로 주목받고 있다. 대전시는 오는 2025년으로 예정돼 있는 도시철도 2호선의 트램 개통과 더불어 서대전역과 용두환승역(신설), 서대전네거리역을 잇는 철도 삼각지대가 형성되는 가운데 가수원-논산 구간(29.3km)의 철로를 직선화하는 호남선 고속화 사업을 추진하는 등 철도중심지 대전의 위상을 되찾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KTX 호남선 서대전역의 기능을 되찾고 주변 상권을 회복시키기 위해 추진되는 호남선 고속화 사업은 서대전역 활성화뿐만 아니라 호남과의 교류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지난달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비 1억 원을 정부 예산에 반영해 올해부터 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다.

단지에서 약 40m 앞에 KTX 서대전역이 위치해 있으며 약 600m 이내에 지하철 1호선 서대전네거리역이 자리한 가운데 추후 지하철 2호선(트램) 및 광역철도 개통으로 트리플 환승이 예정된 교통환경을 구비했다. 여기에 경부고속도로 대전IC, 호남고속도로 지선 유성IC를 통한 인접 지역 진, 출입도 용이하다.

서대전역 코아루 써밋 1층에는 다양한 근생시설이 입점해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총 243대가 수용 가능한 주차시설과 더불어 24~25층에는 입주민들의 힐링 공간인 하늘정원이 들어서며, 14층에 피난안전층도 마련됐다. 32층 랜드마크 설계와 주변 저층건물 위주 입지로 보문산 등 탁 트인 조망권을 갖춰 파노라마 도심 전망(일부 세대 제외)을 확보했으며, 탑상형과 판상형 구조로 모든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단지 주변에 기 형성된 다양한 생활인프라는 입주민들에게 우수한 정주 여건을 제공한다. 코스트코와 홈플러스, 세이백화점 등의 대형쇼핑시설이 도보 거리에 위치했으며 영화관 등 엔터테인먼트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게다가 충남대병원, 가톨릭대성모병원 등의 의료시설도 바특해 주거 편의성을 높인다.

아파트 인근에는 축제와 이벤트가 펼쳐지는 인근 서대전공원과 CGV, 음식특화거리 등 다양한 문화시설이 웰빙을 도모하며 오류초교, 글꽃초중교, 동산고교 및 시내학원가 등이 단지 가까이에 형성돼 명문 학군을 품고 우수한 면학 분위기를 조성한다

모델하우스 관계자는 “대전 지역 내 호재와 더불어 교통망 개선이 가시화되면서 안목을 지닌 관람객들의 발길이 모델하우스에 이어지고 있다”면서 “모델하우스 실내에서 호평이 쏟아지면서 조기 분양 마감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서대전역 코아루 써밋 모델하우스는 대전광역시 서구 가수원동 1326번지에 위치한다. 지난달 28일부터 시작된 경품 행사는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추첨을 통해 진행되며,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사은품도 증정된다.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