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시장에서 택지지구 아파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시흥시 마지막 택지지구인 장현지구에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시흥은 부동산 대책의 칼날을 피한 청약 비조정대상지역으로 재당첨제한, 청약규제, 대출규제 등 잇따른 정부의 부동산 대책으로 인해 내 집 마련의 문턱이 좁아진 실수요자들이 눈을 돌리는 곳이다.

여기에 장현지구는 시흥시에 조성되는 5개의 택지지구 중 마지막 택지지구로 트리플 역세권 호재까지 겹쳐 최근 그 인기가 나날이 상승 중이다.

이처럼 희소가치, 트리플 역세권, 청약 비조정대상지역 등으로 주택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장현지구 심장부 입지에 공급을 앞두고 있는 ‘장현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포레’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모아종합건설이 이달 말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C-2블록에 공급하는 ‘장현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포레’는 전용면적은 84~105㎡, 지하 2층~지상 25층, 11개 동, 총 928가구로 장현지구 내 가장 큰 규모의 민간아파트다.

단지가 위치하는 시흥 장현지구는 시흥대로와 제3경인고속화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 광역교통 접근성이 뛰어나며, 2018년 상반기 개통 예정인 소사-원시선 연성역(예정), 시흥시청역(예정)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신안산선(2023년 개통 목표), 월곶-판교선(2024년 개통 목표)이 개통될 경우 트리플 역세권 호재를 누릴 수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출 예정이다.

교통호재 뿐만 아니라 교육, 생활편의 등 다양한 인프라도 장점이다. 모아미래도 에듀포레 단지 바로 인근에는 예정된 유치원 및 초o중o고를 안전하게 도보통학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단지 내에는 이와 연계할 수 있는 방과 후 수업교실, 어린이집 등이 설치될 예정으로 학부모 수요로부터 큰 인기가 예상된다.

또 단지 인근으로 장현지구 내 가장 큰 근린공원과 군자봉 줄기가 위치해 있으며, 단지 내에는 6개 테마로 구성되는 테마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일부 타입의 경우 판상형 이면개방형 설계로 우수한 군자봉 줄기 조망권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단지 인근으로는 대형마트가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내 65개의 대규모 M스트리트(가칭) 상가도 들어서 편리한 생활이 기대된다. 여기에 시흥시청, 주민센터, 시흥경찰서 등의 공공기관과 관공서도 가까워 공공업무 처리가 용이하다.

한편 장현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포레는 11월 말 견본주택 오픈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시흥시 장현동 70-2번지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