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우방건설산업, ‘안성 공도 우방 아이유쉘’ 투시도
4차 산업혁명으로 주거시설에는 큰 변화가 나타나고 있. IoT 홈네트워크 시스템 도입, 태양광 발전 시스템 적용 등으로 주거공간이 개인의 일상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건설업계도 4차 산업혁명에 맞춰 변하고 있다. 40년 건설명가 SM(주)우방건설산업은 지역 최초로 첨단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 사물에 센서를 부착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인터넷으로 주고받는 기술이나 환경)시스템과 세대별 태양광 발전시스템(일부세대 제외)이 적용된 ‘안성 공도 우방 아이유쉘’을 공급할 예정이다.

안성 최초로 첨단 IOT기술이 도입되는 안성 공도 우방 아이유쉘은 입주민들을 위한 기기가 적용된다. 입주민들은 ‘IoT앳홈(IoT@home)’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조명·난방·가스밸브 등과 공기청정기·에어컨 등 집 안 가전의 상태를 조회하거나 제어하며, 이를 통해 가구 내 에너지까지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또 태양광 발전시스템 도입으로 전기요금이 절감될 뿐만 아니라 환경보전에도 기여할 수 있어 에코라이프 생활이 가능해진다. 단지에는 발전된 전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소비하는 태양광 모듈도 설치될 예정이다.

안성시 공도읍 승두리 60-133번지 일원에 공급될 예정인 안성 공도 우방 아이유쉘은 지하 2층~지상 26층, 총 7개동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 면적별로는 ▲62㎡ 276가구, ▲63㎡ 68가구, ▲78㎡A 150가구, ▲78㎡B 75가구, ▲84㎡ 146가구, 총 715가구다. 전체 물량이 실수요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입지적인 장점도 탁월하다. 안성 공도지구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조성된 안성의 新도심이자 평택 용이지구 및 현촌지구가 맞닿은 더블 생활권 입지에 자리해 눈길을 끄는 곳이다. 특히 38번 국도를 따라 경부고속도로 안성IC, 공도 스마트IC(예정)와 공도시외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시내 · 외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고덕국제신도시는 물론 삼성 반도체공장과 가까워 출퇴근이 용이한 장점도 있다.

인근에는 ‘스타필드 안성’이 들어올 예정이어서 향후 미래가치도 높다. 대형복합쇼핑몰에서 쇼핑, 먹거리, 문화시설, 각종 편의시설 등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관심 이 이어지고 있다. 조성이 완료되면 향후 쇼핑 · 문화 · 생활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공도초등학교, 공도중학교, 경기창조고등학교 등의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해 입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중소형 평형임에도 혁신적인 4-bay 설계로 공간을 넓게 활용하도록 조성하며, 선택형 옵션평면을 제공해 맞춤형 주거공간을 제공한다. 전용 62㎡, 78㎡A, 78㎡B, 84㎡타입은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분할된 방 2개를 하나로 합칠 수 있는 옵션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타입별로 옵션평면을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들이 원하는 공간을 조성할 수 있다.

안성 공도 우방 아이유쉘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마정리 147-9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오는 10월 13일 오픈할 예정이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7/10/11 10:19:14
AD

오늘의 핫이슈

AD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