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플레이 글로벌 New & Updated Apps(금주의 신규추천앱) 피쳐드

- 국내 비롯한 글로벌 130+ 국가에서 구글 피쳐드로 선정

동영상 배틀앱 '어메이저'
[스포츠한국 강병원 기자] 동영상 배틀앱 어메이저가 전세계 모든 국가에서 구글 피쳐드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어메이저는 셀카 영상부터 립싱크, 댄스, 패션 스타일 등 다양한 미션을 통해 이용자가 영상을 업로드하고 투표를 받을 수 있는 동영상 기반의 콘테스트 앱이다.

어메이저는 매일 낮 12시에 피쳐드된 새로운 이용자의 동영상을 소개한다. 한 화면에 두 명의 영상이 등장하고, 투표자는 해당 영상을 좌, 우측으로의 스와이프(화면끌기)를 통해 투표를 하는 방식으로 우수 영상을 선정하며, 글로벌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미션에 참여 할수 있으며 직접 미션을 제안할 수도 있다.

어메이저는 독일, 폴란드를 비롯한 유럽과 북미 지역의 이용자층을 기반으로 한 전 세계 170개국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영상을 제작하는 인플루언서들의 높은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영어를 기본으로 스페인어, 중국어, 일본어 등을 비롯해 7개 언어로 서비스를 지원하며, 글로벌 평점 4.7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다.

이의중 어메이저 대표는 ‘이번 구글 피쳐드 선정을 통해 어메이저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서비스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어메이저는 6월 국내 구글플레이 선정 ‘숨겨진 보석’ 앱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하반기 유럽을 비롯한 북미 시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