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지지구 오피스텔의 경우 교통망이 잘 구축돼 있고 생활 편의시설 등이 빠르게 자리 잡아 거주 환경이 좋다. 주요 역세권, 중심상가가 밀집돼 있는 단지의 경우 유동인구가 많아 수요가 꾸준하기 때문에 시간이 흐른 뒤에도 높은 가치를 기대해 볼 수 있다.

택지지구에 들어서는 오피스텔은 청약성적도 우수하다. 올해 4월 분양한 경기 수원시 광교신도시에 위치한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은 광교중앙역, 경기도청신청사, 롯데아울렛 등 생활 인프라 이용이 편리하고, 전가구가 광교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해 쾌적하다는 것이 강점이다. 그 결과 746실 모집에 총 6만4749명이 몰려 평균 8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분양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미사역과 같은 택지지구 오피스텔은 생활 인프라가 잘 마련되어 있어 투자 측면에서 뿐 아니라 실수요 모두 유리하다”며 “오피스텔은 아파트처럼 청약 자격에 대한 제한이 높지 않고 분양권을 즉시 전매할 수 있어, 문의가 더욱 늘고 있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경기 하남시 미사 중심상업지구에 들어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미사역’ 오피스텔이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는 총 2024실 규모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지어진다.

힐스테이트 미사역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미사강변도시는 그린벨트 해제 지역으로,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단지 가까이 한강수변공원, 망월천 등이 가까워 풍부한 녹지를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경희대학교병원·종합운동장·문화예술회관 등으로 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다.

미사 힐스테이트 오피스텔 인근에는 스타필드하남·홈플러스 하남점이 들어서 있어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이밖에 대형마트 코스트코가 연내 개점될 예정이고, 단지와 인점한 강동구에도 이케아 입점될 예정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지하철 5호선 미사역이 곧장 연결되는 초역세권 단지다. 또 지하철 9호선 연장노선(강일~미사)이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안에 검토사업으로 추가되어 교통여건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잠실과 강남을 각각 차량으로 10분,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는 교통편을 갖추고 있다. 올림픽대로와 중부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가 인접해 있으며, 미사IC와 상일IC, 하남IC도 가까워 시내외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덩달아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미사역 오피스텔 내 상가인 ‘그랑파사쥬’ 또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미사 강변도시는 앞서 분양했던 아파트마다 짧은 기간 내 계약 마감을 기록하고 있어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확보할 예정이다.

같은 경기 하남시 미사지구에는 신세계건설이 ‘하남 미사 인스타시티’를 공급할 예정이다. 단지는 오피스텔을 비롯한 근린생활시설, 업무시설로 구성돼 있다. 지하 6층~지상 21층 전용면적 19~43㎡로 총 657실 규모다. 근린생활시설은 지상 1층, 업무시설은 지상 2층에 들어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