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최근 분양시장에서 일명 주거쾌적성이 좋은 ‘중소형 아파트’가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중소형 아파트는 강세를 띄었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몇 년 전부터 지속적으로 전국 전체 거래량 중 85㎡미만 중소형 아파트거래건수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중소형 아파트 매매가 상승률도 높았다. 관계자에 따르면 전국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 아파트의 3.3㎡당 평균 매매가가 85㎡ 이상 평균 매매가보다 상승률도 높게 집계되었다고 말한다. 중소형의 강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속될 전망이다.

중소형 위주의 시장이 가속화된 이유는 전세난과 1~2인가구의 증가로 꼽힌다. 현재 주택시장은 1인가구, 핵가족화로 실수요자 중심으로 이전 됨에 따라 중소형의 수요가 늘었다. 또한 전세난으로 인한 가격부담을 덜기 위해 실 거주를 위해 가격이 저렴한 중소형에 집중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렇다 보니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건설사들이 앞다퉈 소비자들 니즈에 맞춘 중소형아파트를 공급하는 추세다.

경남 사천지역 사천용강하이뷰는 59㎡A, 59㎡B, 75㎡의 중소형 아파트를 분양예정이다. 삼천포 오션뷰, 고품격 주거시설, 편리한 생활시설, 좋은 자연환경 등 고품격 주거생활이 가능해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사천이 뜨는 이유는 진주에 항공산업 국가산업단지가 지정된 이후부터로 이는 항공국가산단 개발과 국내 유일 항공기 제작업체인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항공정비(MRO)사업 유치 추진 등 항공산업 발전에 따른 기대감이 높기 때문으로 부동산 관계자는 분석하고 있다.

이러한 개발호재와 함께 사천지역에 주거쾌적성과 편의성, 중소형아파트를 중시하는 사천지역의 주거 실수요자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부동산 관계자는 사천용강하이뷰는 최근 인기인 중소형아파트이고, 사천지역 최적의 생활인프라, 특화설계 고품격 아파트가로 인기를 얻을 것이라 말한다.

사천용강하이뷰는 대한토지신탁이 짓는 아파트로 경남 사천시 용강동 550-1 위치해 있으며, 59㎡A 47세대, 59㎡B 23세대, 75㎡ 14세대 총 84세대를 분양예정이다.

대한토지신탁은 군인공제회가 100% 출자한 9.4조원 자산규모로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신용평가등급 AAA를 받는 등 공공성, 전문성, 안정성이 뛰어나다.

입지는 최근에 각광받는 사천 지역 신주거단지 용강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평당 600만원대부터 분양 예정이다. 사천 용강 하이뷰는 사천과 삼천포의 프리미엄 1번지로 뛰어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하고 있다.

도보거리로 홈플러스, 이마트, 하나로마트, 삼천포종합운동장, 중앙시장, 삼천포 제일병원, 용두공원, 관공서 등이 위치해 편리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며, 뛰어난 명품학군으로 단지 바로 앞 삼천포제일중, 도보거리 중·고교, 1km 내 초등학교, 인근 사설학원 및 삼천포도서관 등을 품어 최상의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교통 및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사통팔달 교통망을 자랑하고 있으며, 3번 국도, 77번 국도와 인접하여 사천 시내 및 진주, 거제, 통영 등으로 진출입이 편리하며, KAI 셔틀버스 및 대중교통 노선 경유로 출퇴근에 매우 용이하다. 초특급 미래가치로 사천 및 삼천포지역의 신중심의 주거단지가 될 예정이다.

사천용강하이뷰는 품격은 높게, 생활은 여유롭게 주거 그 이상의 품격을 담은 아파트로 지어진다. 사천의 자부심 고 품격 아파트로 최적의 채광과 통풍, 탁트인 삼천포 오션뷰까지 선사하며, 남동향 위주의 특화설계, 넓은 실사용 면적을 제공해주는 펜트리, 최상층 다락방,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한 알파룸 적용, 개방감과 쾌적성을 높여주고 저층 가구의 프라이버시까지 보호해주는 필로티 설계, 월패스, 주방TV폰, 실별온도조절기 등 삶의 질을 업그레이드해주는 최첨단시스템을 적용했다.

특히 실수요자에게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9㎡, 75㎡의 중소평면을 합리적인 분양가로 제공하기 때문에 높은 투자가치를 바탕으로 투자자 및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사천용강하이뷰 홍보관은 경남 사천시 벌리동 44-14 2층에 위치해 있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7/06/20 13:02:42
AD

오늘의 핫이슈

AD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