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만족과 감동 실천해 소비자 신뢰 높여

- 실용성과 아이디어 돋보이는 이색 상품 눈길

스포츠한국이 올 한해를 결산하는 ‘2016 소비자선택 히트상품&브랜드’에 신라호텔, 신한FAN앱카드를 비롯한 10개 기업의 상품 및 브랜드가 선정됐다.

‘2016 소비자선택 히트상품&브랜드’는 스포츠한국이 올 한해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 가격, 고객 만족을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사랑과 신뢰를 받은 히트 상품 및 브랜드를 각 부문별로 선정, 발표하는 행사다.

특히 이번 선정에는 고객만족경영을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는 대기업의 유명 브랜드를 비롯해 실용성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중소업체의 제품이 다수 선정돼 최근의 소비 트렌드의 양대 축인 고객감동과 품질경영을 고루 반영했다.

각 부문별로는 신라호텔(호텔 부문), 신한팬카드(앱카드 부문), K쇼핑(쇼핑 부문), 교촌치킨(프랜차이즈 부문), 식스패드(헬스용품 부문), 마스터 폼블릭(생활용품 부문), 하이로수소수미스트(미용용품 부문), 스타일리쉬 커피(식품 부문), 마스터즈프로골프레인지(골프연습장 부문), 화로양(음식점 부문) 등이 각각 ‘1위 상품 및 브랜드’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호텔부문 히트브랜드로 선정된 ‘호텔신라’는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에서 세계적인 명문호텔로 도약하고 있다. 최고급 시설과 품격 있는 서비스로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국빈들과 대규모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러냄으로써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에서도 최고의 럭셔리 명문호텔로 인정받고 있다.

신라호텔 전경
해외 럭셔리 호텔을 능가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글로벌 럭셔리 호텔’로 도약한다는 계획아래 7개월간의 리노베이션을 거쳐 완성된 로비, 레스토랑, 연회장은 ‘일류화의 완성’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라이프스타일 호텔(Lifestyle Destination)’을 지향하는 호텔신라는 지역상권과의 연계 및 시즌별 테마 이벤트로 고객에게 감동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앱카드 부문에 히트상품으로 선정된 신한카드의 ‘신한FAN앱카드’는 바코드, QR코드, NFC, FAN삼성페이 결제 등 온/오프라인 간편 결제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쇼핑, 운세, 게임, 매거진, 공과금납부 서비스 등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 및 투자정보, 인터넷보험, 자동차 금융 등 신한금융그룹의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또한, 플랫폼으로서의 변화를 위하여 카드를 보유하지 않은 고객도 FAN충전카드 서비스를 적용하고, 고객 가입 절차 및 서비스를 개선해 누구나 쉽게 '신한 FAN'을 이용할 수 있도록 범용성을 강화했다.

쇼핑 부문 히트브랜드에 선정된 국내 1위 T커머스 브랜드 K쇼핑은 국내 최초로 맞춤 추천 쇼핑과 간편 결제가 가능한 T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며, TV홈쇼핑과 차별화를 선언했다.

신한 판카드 플랫폼
실시간 방송뿐 아니라 고객이 직접 리모컨으로 선택할 수 있는 상품 영역에서도 고객 선호도 및 행동 패턴에 따라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해 준다. 고객 입장에서 보다 필요하고 관심이 높은 상품을 접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최근 선보인 TV 편성표 및 방송알림 서비스는 TV 간편결제 확대 적용 등 리모컨을 활용한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프랜차이즈 부문 히트브랜드에 선정된 ㈜교촌에프앤비의 ‘교촌치킨’은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강조하고 차별화를 내세워 업계 1위 브랜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가맹점 내실 강화, QSC 관리 집중, 차별화된 광고 캠페인 등에 주력했다.

특히 올해 4월에 선보인 ‘교촌은 이런 치킨입니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총 4편(‘얇다 편’, ‘느리다 편’, ‘가차없다 편’, ‘유난스럽다 편’)의 TV 광고는 업계 대부분이 빅모델을 활용하는 가운데 차별화를 꾀하고 제품력과 기업철학을 진솔하게 전달하였다는 좋은 평가를 받아 지난 11월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에서 영상광고 TV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미용용품 부문 히트상품에 선정된 ‘하이로수소수 미스트’는 휴대가 간편하고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미스트 제품으로, 미용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킨 점을 높이 평가를 받았다.

전기분해를 통해 강력한 항산화물질인 수소수를 생성해 피부보습 효과, 피부노화 방지는 물론 99.9% 살균효과를 보이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물이 있으면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고, 휴대폰처럼 간단하게 충전해 일주일 정도 사용할 수 있다.

식품 부문 히트상품에 선정된 ‘스타일리쉬 커피’는 현대인의 필수 기호식품으로 사랑을 받는 커피를 접목, 커피의 향과 맛을 즐기면서 장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된 폴리덱스트로스(Polydextrose)를 비롯하여, 체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는 L-카르니틴, 장운동과 장건강 개선에 효과적인 프락토 올리고당 등 우리 몸에 유익한 원료를 함유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새로운 개념의 기능성 커피다.

음식점 부문 히트 브랜드에 선정된 ‘화로양’은 양고기 구이 전문점으로, 양고기 요리 대중화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음식점 부문 히트 상품&브랜드에 선정됐다.

‘화로양’은 청정 국가인 호주의 넓은 초원에서 목초를 먹고 자란 생후 10개월 미만의 어린 호주산 양고기인 램(Lamb) 냉장육을 사용해 양고기 특유의 노린래를 없앴으며, 자체 개발한 소스와 일본에서 특수 제작한 불판으로 양고기 구이 요리의 제맛을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골프연습장 부문 히트 브랜드에 선정된 ‘마스터즈 프로골프레인지’는 최근 골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골프 대중화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골프 초보에서 로우핸디의 골퍼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이론 교육과 실전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알찬 시설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보유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100평 크기의 넓은 실내에 입문자에서부터 로우핸디까지 다양한 계층의 골퍼들이 이론과 훈련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스크린 연습 타석, 골프존 비전 스크린, 퍼팅, 이론 강의를 소화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춰 골퍼들에게 호응이 높다.

헬스 부문의 히트브랜드로 선정된 ‘식스패드(SIXPAD)’는 운동을 하지 않고 몸에 붙이기만 해도 멋진 복근을 만드는 효과가 있다. 패드를 몸에 붙이고 전기 자극을 작동시키면 운동자의 의지와 관계없이 근육에 직접 신호를 보내 운동시키는 EMS 트레이닝 기술 덕이다.

EMS 트레이닝의 핵심 기술은 근육 형성에 이상적인 20Hz의 전기 자극이다. 식스패드를 복부, 팔뚝, 허벅지 등에 대고 작동 버튼을 누르면 근육이 탄탄하고 탄력 있게 된다.

생활용품 히트브랜드에 선정된 ㈜폴리쉘 자회사 ㈜매트일번의 ‘따스니폼브릭’은 간편한 셀프 인테리어로 고급스런 분위기 연출과 단열, 방음효과 및 아이들의 안전효과 까지 누릴 수 있는 제품이다.

인체에 무해한 100% 친환경 제품으로서 접착제 형식으로 원하는 어느 곳이라도 손쉽고 빠르게 고급스런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두툼한 쿠션력으로 아이들의 안정성은 물론 단열, 방음, 결로현상과 곰팡이 방지에도 유효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