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평거 스카이팰리스’을 찾은 방문객과 오픈식 모습
우방이 지난 17일부터 공급에 나선 ‘진주 평거 스카이팰리스’의 견본주택 오픈 현장에 드론과 세그웨이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드론(Drone)은 무선전파의 유도에 의해 움직이는 무인항공기, 세그웨이(Segway)는 판위에 서서 타는 1인용 탈것을 말한다. 분양현장에 최신 전자제품이 등장한 것은 물론, 전자현악연주와 난타 콜라보 공연까지 이어졌다.

SM㈜우방 관계자는 "오픈에 앞서 회사 임직원과 관계자 20명이 세그웨이를 타고 진주시내 곳곳을 다녔다. ‘진주 평거 스카이팰리스’를 알리는 한편, 시민들과 직접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이었다"며 "견본주택에는 주말을 포함한 3일간 2만 3000여 명의 내방객이 다녀갔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진주를 대표하는 주거문화를 선보이기 위해 오랜 기간 준비를 했다. 계약금 천만원(1차)에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무상확장 등 부담도 줄였다. 전매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청약일정은 22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목) 1순위, 24일(금) 2순위로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30일(목), 정당계약은 7월 5일(화) ~ 7일(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

‘진주 평거 스카이팰리스’는 10호 광장과 맞닿은 평거동에 들어선다. 진주의 강남이자 교육1번지로 불리는 만큼 쇼핑, 문화, 교육, 교통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는 평가다.

단지는 지상 35층 초고층 전망에 전용 84㎡ 단일평형 총 339세대, 남향위주로 조성된다. 특히 3층과 4층에 옥상정원이 마련되며, 어린이놀이터, 환영마당은 물론 헬스장, 골프연습장, 경로당, 어린이집, 주민회의실 등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특화시설도 풍부하다.

청약자와 당첨자를 대상으로 고급 냄비세트와 텀블러 등 사은품이 증정되며, 주말에는 드럼세탁기, 믹서기, 무선포트, 프라이팬 5종 세트 등 경품추첨이벤트의 행복도 선사한다.

계약자에게는 그랜저 HG 3.0 프리미엄 뿐만 아니라 신세계 상품권,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제습기 등 풍성한 감사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