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을 살리는 건강상식 100= 우유를 많이 마셔야 키가 크는 걸까. 술을 많이 마셔서 배가 나온 걸까. 이 책에 나오는 정답은 예상을 빗나간다. 우리가 옳다고 믿고 있는 의학지식 중 많은 것들이 잘못된 정보에 기인한다. 우리가 잘 몰랐던 생활 속의 건강상식 100가지를 골라 그림과 함께 알기 설명하고 있다. 1장은 평소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증상을 모아 의미와 대처법을 정리했으며, 발병의 원인, 최첨단 검사와 치료법, 응급치료법 등을 담고 있다. 오카다 마사히코 지음. 북웨이 펴냄. 1만1,000원.

커피 입문자에서 애호가까지

▲루디의 커피의 세계, 세계의 커피= 한 알의 커피콩이 어디서 어떻게 태어나 옷을 갈아입으며, 어떤 형태로 우리의 입과 가슴을 적셔 이성과 감성을 채워주는가에 대해 수많은 커피 예찬론자들의 어록을 인용해 설명해주는 책이다. 저자는 커피 입문자부터 커피를 한창 즐기고 있는 애호가까지, 이 한권의 정보 만화로 보다 친밀하게 커피와 사귈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김재현 글ㆍ그림. 스펙트럼 총서 펴냄. 1만원.

나의 미래와 삶은 무엇인가

▲왜= 바쁜 일상에 쫓겨 자신의 미래와 삶에 무관심한 현대인에게 저자는 '왜' 라는 질문을 던지기를 권한다. 죽음과 이후에 세계를 연구하는 종교학자로서 임사체험과 외계의 존재, 미래 우리의 모습, 인류에게 닥친 미래의 위기 극복을 위한 방법을 얘기한다. 또한 닥쳐오는 환경문제, 생태문제를 극복하고 모색하는 길을 안내한다. 최준식 지음. 생각하는 책 펴냄. 9,800원.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