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유엔이 지정한 물 부족 국가다. 유엔 국제인구행동연구소에 따르면 현재 국내에서 활용이 가능한 물 자원량은 661억㎥에 불과하다. 앞으로 물 소비량을 줄이지 않는다면 중동 국가와 같이 물 기근 국가로 전략할 위기에 처해 있다.

물만큼은 넉넉하다고 여겨지던 우리나라가 물이 부족하게 된 원인은 크게 3가지를 꼽을 수 있다. 첫째, 물이 부족하다는 자각이 부족해 생활에서 낭비가 심하다는 것. 둘째, 도로 포장 등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이 땅에 스며들지 못하고 하천을 통해 곧장 바다로 흘러간다는 것. 셋째, 환경오염에 따른 온난화로 물의 증발량이 예전에 비해 많아졌기 때문이다.

물 부족 국가가 된 것처럼 국내 남성의 사정량도 점점 감소하고 있다. 복잡한 현대생활에서 쌓인 스트레스와 환경호르몬의 영향으로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급격히 감소한 게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테스토스테론이 감소하면 성욕구가 줄어들고, 성관계 도중에 강직도가 풀리는 현상이 발생하며, 음경의 크기도 작아진다. 사정량도 감소해 성관계를 해도 예전처럼 사정시 시원한 쾌감을 느끼기 힘들다.

개인사업을 하는 48세 P씨는 아내와 잠자리에서 사정량이 줄어들어 난처한 경우였다. 예전처럼 발기력이 왕성하지는 않지만 성생활을 하는데는 아무런 지장이 없었다. 하지만 사정량이 줄면서 아내로부터 의심의 눈초리를 받았다. 아내는 P씨가 다른 곳에서 엉뚱한 짓(?)을 해서 사정량이 줄었다고 생각해 심하게 추궁을 했다고 한다.

억울한 P씨는 결백을 증명하기 위해 아내와 함께 병원을 찾았다. 남성호르몬 검사 결과 P씨는 성부전 수준이 1.87ng/dL로, 심각한 상태였다. 호르몬 치료를 시작한 후 P씨의 사정량은 증가했고, 비로소 아내는 의심을 거두었다. 누명을 벗게 된 P씨는 한숨을 돌리며 다음과 같은 말을 남겼다.

"아따, 마누라한테 물이 부족하니까 난리가 나는구먼." "…."

"평소에 물관리를 잘 해야 쓰겄어…."

웅선의원장 (02)744-1977

■검색창에 '웅선클리닉'을 치면 지난 칼럼을 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