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이파네마 소년' 곧 개봉… 드라마 '왓츠업' 촬영중
어린시절부터의 꿈 무럭무럭… "여친 김민희 도움 많이 줘"

배우 이수혁의 이름 앞에는 두 가지 수식어가 붙곤 한다. '김민희의 연인''모델 출신'이라는 표현이다. 이수혁은 최근 이 단어를 명함에서 지우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영화 (감독 김기훈ㆍ제작 고스트라이터 필름)에서 소년을 맡아 4일 개봉을 앞두고 있고, 송지나 작가의 SBS 드라마 에서 뮤지컬 작곡가로 촬영 중이다.

"연기가 처음이라 긴장도 많이 하고 미숙하지만, 배우는 모델을 하기 전부터 가진 꿈이에요. 어린시절부터 어머니 아버지와 영화를 자주 보러 갔었어요. 그래서인지 자연스레 영화를 좋아하고 배우를 꿈꾸게 되었어요."

이수혁은 모델로 활동할 당시 소속사 없이 일했었다. 톱 클래스의 모델이 매니지먼트사 없이 일하는 경우는 드물다. 배우로서 제대로 시작해 보고 싶다는 마음 때문에 매니지먼트사에 속하지 않고, 직접 전화를 받고 스케줄을 조정하며 일을 했다. 본명인 이혁수 대신, 보다 발음하기 쉽도록 예명을 이수혁으로 정한 것도 그다.

이수혁에게 배우의 첫 발자국을 떼도록 도와준 작품이 바로 이다. 첫사랑의 아픔이 있는 소년을 맡아 바닷가에서 수영을 하며 '유령 해파리'에게만 자신의 속내를 털어놓는 인물이다. 역시 첫사랑의 아픔을 잊기 위해 바다를 찾은 소녀(김민지)와 조심스레 두번째 사랑을 시작하는 이야기다. 은 한일 합작 프로젝트로 부산과 남해, 홋카이도에서 촬영됐다. 제11회 전주국제영화제 관객평론가상, CGV 무비꼴라쥬상을 수상했다.

"여름 장면은 2개월 반 동안 바다에서 살다시피했어요. 내레이션이 많아 아쉽기도 했죠. 첫 연기라 긴장도 많고 실수도 많았지만 즐거웠어요."

에서 뮤지컬 작곡가를 맡아 최근 연이어 밤샘 촬영 중이다. 영화보다 빠른 드라마의 호흡을 따라가며 또 한 걸음을 내딛고 있다. 김민희의 연인보다 배우로서 자리매김하는 일이 급선무다.

"(김민희가) 저를 많이 도와주죠. 일하는 스타일도 다르고, 위치나 상황이 달라 뭔가 같이 하는 건 어렵지만요. 둘 다 자기주장도 강하지만 서로 존중해요. 이제 배우로 스타트를 끊었으니 열심히 나가야죠." /스포츠한국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