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키친'서 주연 맡아

"한 번 촬영할 때마다 4분이 넘는 롱테이크였어요. 정사신에 열심히 임할 수밖에 없었죠."

영화 '키친'(감독 홍지영, 제작 수필름)에서 천재 요리사로 분한 주지훈이 상대역 신민아와의 정사신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주지훈은 19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CGV에서 열린 영화 '키친'의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 "시나리오를 받았을 때 정말 굉장한 베드신이었다. 감독님이 가짜가 아닌 진짜 느낌이 나는 정사신을 요구하셨고 그 느낌대로 촬영했다. 한 번 찍을 때마다 4분이 넘는 롱테이크였다. 열심히 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밝혔다.

상대 배우인 신민아 역시 "감독님은 키스신이나 정사신에서 손이나 목젖의 떨림, 호흡 등 세세한 부분을 강조하셨다. 굉장한 노출이 등장하지는 않지만 관객들이 두 사람 사이의 호흡이나 떨리는 느낌 등은 충분히 전달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영화 '키친'은 어릴 적부터 오누이처럼 지내다가 결혼을 해서 1주년을 맞이한 안모래-한상인 부부 사이에 프랑스에서 온 천재 요리사 박두레가 끼어들어 동거를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뤘다. 신민아와 주지훈은 서로 알지도 못하면서 우연한 사건으로 짧지만 강렬한 정사를 나눈 뒤 한 집에 살며 부적절한 관계를 맺게 되는 안모래와 박두레를 각각 연기했다.

안모래의 남편이자 잘나가는 펀드매니저 자리를 박차고 나와 요리사로 식당을 개업하기 위해 박두레를 한국으로 불러들이는 한상인 역은 김태우가 맡았다.

주지훈은 이번 영화를 찍고 난 뒤 느낀 사랑에 대한 정의에 대해 "사랑에는 가족 간의 정, 우정, 남녀의 사랑 등 다양한 것이 포함된다. 처음 시나리오를 봤을 때부터 그리고 촬영을 마친 후 일맥상통으로 다가오는 느낌은 사람의 마음이 움직이는 건 어쩔 수 없다는 거다. 어쩔 수 없이 마음은 흘러간다"고 말했다.

신민아는 두 남자를 한꺼번에 사랑하는 여인을 연기한 것에 대해 "공기처럼 익숙하게 존재하는 사랑과 어느 날 자연스럽게 찾아 온 새로운 사랑이 동시에 공존한다는 것이 충분히 있을 법한 이야기라고 생각했다. 두 사람을 한 번에 사랑하는 역할이라서 특별히 어려운 것은 없었다.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유부녀 역할인 점은 조금 어려웠다. 두 사람을 사랑하는 감정을 연기하는 것이 고민은 됐지만 크게 어렵지 않았다"고 밝혔다.

영화 '키친'은 오는 2월 5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