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병헌이 영국에서 한국 영화의 우수함을 알리는 한국 영화 전도사로 나선다.

이병헌이 주연을 맡은 영화 영화 (제작 바른손엔터테인먼트ㆍ이하 놈놈놈)이 런던 한국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됐다.

이병헌은 김지운 감독과 함께 4일 영국으로 떠나 영국의 복합 예술 전문센터 바비칸센터에서 열리는 런던 한국영화제에 참가한다. 이병헌은 을 통해 영국 내 한류를 전파하는 전도사 역할을 하게 됐다.

이병헌은 영국에 5박 6일간 머무르며 영화 전문잡지인 < Sight&Sound > < Empire >, 일간지인 < Evening Standard >와 인터뷰를 갖는다. 또 BBC News와 BBC3의 라디오 인터뷰, 영화전문채널 필름4와 스카이 무비 등에 출연해 한국과 미국에서 활약상을 소개한 뒤 9일 귀국한다.

런던 한국영화제는 세계 3대 영화시장 중 하나인 영국에 기반을 둔 한국영화의 유럽시장 확장을 꾀하는 영화제다. 영화제에 참여하는 관객들이 아시아 관객이 아닌 영국 및 유럽의 관객들이라 한국영화를 유럽에 알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은 지난 봄 칸 영화제 및 하와이 영화제 등 해외 유수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았다. 북미지역 최대 영화제인 토론토 영화제의 갈라 스크리닝에 이어, 밴쿠버, 하와이, 시체스 영화제에도 초대됐다.

은 프랑스 홍콩 호주 폴란드 일본 등 20개국에 판매됐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