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순정만화'서 하경 역 맡아 강인과 호흡

"낮에는 유지태씨와, 밤에는 강인씨와 사귀면 좋을 것 같아요."

영화 '순정만화'(감독 류장하, 제작 렛츠필름)의 주연을 맡은 채정안이 이색 발언으로 눈길을 끌었다.

채정안은 3일 오전 11시 서울 압구정동 CGV에서 열린 영화의 제작보고회에서 "낮에는 유지태씨와 만나고 밤에는 강인씨와 만나고 싶다"고 말했다.

채정안의 이같은 발언은 극 중 유지태가 맡은 수줍음 많은 30대 청년 연우와 강인이 맡은 22살의 저돌적인 청년 강숙 중 누가 더 이상형에 가깝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따른 것이었다.

채정안은 띠동갑 상대와 연애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 "사실 이 영화를 찍기 전에는 연하와 사귀는 것이 신경 쓰였다. 평소 연하들이 대시하면 좀 까부는 것 같고 그랬다"며 "하지만 남자다운 사람이라면 연상이든 연하든 상관없다. 정신적인 사랑과 육체적인 사랑이 허락되는 나이라면 별로 상관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촬영 중 힘들었던 점에 대해 "예쁜 척을 하지 않으려고 최대한 노력했다"며 운을 뗀 그는 "내가 맡은 하경이는 실연의 상처를 안으로 삭이느라 겉으로는 멋있는 척하는 캐릭터였다. 하경이의 심정에 다가갈수록 어느 순간 멋진 척 하고 있는 나를 발견했다. 최대한 폼을 안 잡으려고 했는데 여배우 특성상 어떤 각도에 어떻게 서면 예쁘게 나온다는 걸 잘 알기에 순간순간 계산하고 있는 내 모습이 보였다. 앞으로는 이런 지저분한 생각들을 다 버리고 연기만 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순정만화'는 강풀의 동명 원작만화를 영화화한 작품으로 출근 길 엘리베이터에서 마주친 인연으로 연애를 하게 되는 30세 연우(유지태)- 18세 수영 커플과, 지하철에서 만난 22세 강숙(강인)- 29세 하경(채정안) 커플의 알콩달콩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를 다뤘다.

채정안이 맡은 하경 역은 긴 머리의 청순한 외모에 쿨한 성격으로 공익근무요원이자 7살 연하남인 강숙을 사로잡은 여인. 자신에게 첫 눈에 반해 저돌적으로 대시해오는 강숙을 차갑고 거칠게 대하지만 냉랭한 말투 뒤에 지난사랑의 아픈 기억을 감춘 여린 마음의 소유자다.

채정안은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 극 중 전 남자친구역인 김강우와의 애정신을 꼽았다. "전 남자친구 역할로 김강우씨가 카메오 출연을 했어요. 얼마 전에 후시 녹음을 하면서 강우씨와 키스하는 장면의 호흡을 녹음하는데 가슴이 너무 떨렸어요. 영화를 보는 여성 관객들은 그 장면에서 옛사랑을 떠올리실 겁니다."

영화 '순정만화'는 오는 27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