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역할을 뺏은 것이 아닙니다. 애초부터 저에게 주어진 역할이었어요."

최근 SBS 새 월화드라마 '타짜'의 정마담 역할로 거론됐던 성현아가 하차하고 강성연이 최종 낙점된 상황을 놓고 논란이 벌어진 가운데 강성연이 심경을 밝혔다.

강성연은 22일 오후 소속사를 통해 "더 이상 서로 오해와 상처가 있어서는 안 되겠기에 진실을 말해야 할 때인 것 같아 조심스레 입장을 밝힌다"고 전했다.

강성연은 "애초부터 이 역할은 제계 주어졌던 역할이다. 배역의 축소와 스토리라인의 변화에 따른 결정의 기간이 길어져서 혼선이 생긴 일이라 생각된다"며 "제가 갑자기 혜성처럼 나타나 그 역할을 뺏고자 했을 리 만무하지 않나"라고 밝혔다.

이어 "애초 이 배역은 작년부터 얘기가 있었고 이 역할에 누구보다 애정과 열정이 있었기에 트레이너를 붙여 열심히 운동하며 시놉시스가 나오기를 기다렸다"며 "그러던 중 올 초 시놉시스가 많이 바뀌고 정마담 역할이 영화와 다르게 상당히 바뀌게 돼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을 했다. 고민이 길어지면서 제작팀에서 다른 배우와 접촉하고 있던 것 같다. 그런 와중에 전달이 제대로 되지 않아 이런 혼선이 벌어진 것 같다. 누구의 잘잘못을 따지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전했다.

강성연은 "올해로 데뷔 12년째다. 지금까지 늘 성실하고 정당하게 배우 일을 했고 진정성 있는 배우가 되고자 했다. 남들에게 손가락질 받는 일을 절대 하지 않았다. 2주일 전 쯤 캐스팅 논란 기사를 보며 저 역시 그런 아픔을 수없이 겪었던 당사자로 아무 입장을 표명하지 않았으나 더 이상 오해를 만들면 안 되겠기에 입장을 밝힌다"고 전했다.

강성연은 정마담 역할이 축소되며 고민이 길어진 과정에 대해 "감독님 역시 '역할이 축소돼 성연씨가 하기엔 작지 않나'라고 하셨다. 하지만 결국 배우는 고무줄과 같아서 임팩트있는 단 한 장면이 시청자의 기억에 남는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배역의 비중을 떠나 좋은 배우, 스태프들과 최선을 다하면 훌륭한 작품이 나올 거라는 확신으로 (출연을)선택하게 됐다"고 밝혔다.

"남의 배역이나 뺏고 상처를 주는 나쁜 사람으로 만들어져 가는 상황에서 진실을 알려야 했다"며 완곡한 의사를 밝힌 강성연은 "시간이 지나면 진실은 밝혀지리라 생각된다. 이번 일로 상처 받는 분들이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다. 이번 일로 상심이 크셨을 가족들과 모든 관계자 분들께 심려 끼쳐 드린 점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1일 '타짜'에서 하차하는 것이 최종 확정된 성현아는 자신의 개인블로그에 "정상적으로 들어온 캐스팅에 좋은 감독님 만나 뵙고 대본을 받아 들었는데 그들은 제작사라는 이유로 자사 배우를 쓰겠다는 말을 전해왔다. 아무런 이유도 듣지 못한 채 이런 일에 휩쓸리게 됐다. 이번 일은 제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남긴 것 같다"고 밝혔다.

☞ [화보] 성현아 사진속의 매력 한눈에!
☞ 캐스팅 논란 성현아 "어찌 이런일이…" 심경토로
☞ 새색시 성현아 또 신혼여행 위기! 왜?
☞ 성현아 "예비남편, 배우의 삶 이해 못해서.."
☞ 성현아 허니문도 없이 결혼 서두른 이유는?
☞ 농염한 여체 성현아 "끝까지 달려보겠다"
☞ 성현아 "아~ 연인이 푸대접 하네" ㅠ.ㅠ

☞ [화보] 강성연 사진속의 매력 한눈에!
☞ '비정한 여인' 강성연 드레스 맵시만 자랑?
☞ 속살 드러낸 최정원-강성연 붉은유혹
☞ 강성연 "너무 당해서" 굴욕 3종세트 공개
☞ 잔혹 처절 지진희 강성연 '…척'을 버렸다
☞ 역시 강성연 '파격 시상식 의상' 고혹 포즈
☞ 강성연 '대장금' 출연 거절 "후회 안한다"

▶▶▶ 연예계 사건사고 관련기사 ◀◀◀
☞ '무한도전' 소송사건, 결국 검찰 송치까지…
☞ 연미주 '전치 72주' 대형사고… 연예생활은?
☞ 알고보니 암수술 김자옥 전혀 내색도 없이…
☞ 술마시고 돌연사? 여가수 이라, 정확한 사인은…
☞ 폭시, 팬티도 벗더니 홍보용 가슴 노출사고?
☞ 젖은 가슴노출·며느리 강간… '막나가는 TV'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