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미녀는 괴로워' 투자금 정산 7월초 끝
주진모 2억·김아중 1억… 감독 수억원

(왼쪽 위)김용화 감독, (왼쪽 아래)주진모, (오른쪽)김아중
영화 의 흥행 성공으로 제작진과 배우들이 억대가 넘는 특별 보너스를 받게 됐다.

의 메가폰을 잡은 김용화 감독을 비롯해 주연 배우인 주진모 김아중은 최근 투자금 정산을 마무리되면서 각각 억대가 넘는 추가 수익을 얻게 됐다.

우선 주연인 주진모와 김아중의 경우 각각 서울 관객 기준으로 70만 관객이 넘을 경우 200원과 100원의 러닝개런티를 약속받았다.

가 전국 관객 660만, 서울 관객 190만으로 잠정 집계된 터라 각각 최소 2억원과 1억원을 챙기게 됐다.

이 영화의 메가폰을 잡은 김용화 감독의 경우 각본 각색 연출을 도맡아 하면서 러닝개런티가 아닌 영화의 수익 지분을 보장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제작사측이 김용화 감독의 정확한 지분을 밝히지 않았지만 최소 10%를 넘을 것이라는 게 일반적인 관측이다.

그 때문에 김용화 감독은 주연 배우들을 뛰어넘는 수억원대 특별 보너스를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주진모와 김아중의 경우 의 흥행 성공으로 특별 보너스보다 더욱 특별한 행운을 이미 맛봤다.

주진모와 김아중은 최근 나란히 한국타이어의 CF 모델로 나섰을 뿐만 아니라 각자 자신들의 매력을 뽐낸 CF에 연이어 출연하면서 수억원대의 수익을 올린 상태다.

연기를 하는 배우로서 무엇보다 탄탄한 연기력과 대중을 아우르는 스타성을 겸비하게 된 건 값으로 따질 수 없는 성과다.

영화의 제작 관계자는 “빠르면 7월초께 정산이 모두 끝날 예정이다. 영화의 성공을 위해 추가로 광고가 집행되는 등 제작 비용이 추가돼서 실제로 얼마나 손에 쥘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의 성공으로 이들 외에 스태프도 특별한 행운을 누리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