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 '식객' 100여가지 먹거리 스크린 가득… '슈렉3' 등 할리우드 속편 연이어 개봉

영화 '식객'
2007년 새해를 맞아 대작(大作) 영화들이 영화 팬들을 기다리고 있다.

2006년 한국 영화계의 괄목할 만한 성과는 ‘왕의 남자’와 ‘괴물’이 한국 관객들의 사랑을 받으며 1,000만 관객 시대를 열면서 축포를 쏘아올렸다.

영화 ‘한반도’ ‘중천’ 등 일부 대작 영화는 이야기와 볼거리로 관객들의 눈높이에 맞추는 노력을 기울렸다. 반면 일각에서 2006년 영화계가 외화내빈의 시기였다는 비판도 만만치 않았다.

2007년을 준비하는 영화계는 튼실한 이야기와 할리우드 영화에 버금가는 볼거리 등 다양한 매력으로 또 다른 신화를 준비하고 있다. 2007년 정해년(丁亥年)을 준비하는 한국과 할리우드의 화제자들을 미리 만나본다.


# 한국 영화,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다

영화 '디워'
영화 ‘타짜’의 성공으로 주목받았던 허영만 화백의 만화 '식객'이 영화로 탄생한다. 김강우 이하나 임원희 주연의 ‘식객’(감독 전윤수ㆍ제작 쇼이스트)은 ‘음식’이 영화의 중심이다.

허영만 화백의 만화 속에 등장했던 100여 가지가 넘는 다양하고 화려한 한국 음식들을 스크린에 담았다.

‘왕의 남자’에서 음식을 담당했던 한류음식문화연구원 팀이 맛과 멋을 그대로 살려 한국 음식의 매력을 스크린에 옮겨 놓아 말 그대로 ‘음식 버라이어티 쇼’를 방불케 할 예정이다.

심형래 감독의 영화 '디 워'(D-War)(D-War)(감독 심형래ㆍ제작 영구아트무비)도 2007년 기대되는 대작으로 꼽힌다.

심형래 감독은 ‘용가리’ 이후 5년 동안 ‘디 워’를 준비하며 제작비만 총 700억원을 투자했다. ‘디 워’는 현재 미국 배급사와 개봉 시기 및 규모를 협의 중이다.

배우 송혜교
제작사 측은 한국 영화로는 최초로 미국에서 먼저 개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화 '화려한 휴가'(감독 김지훈ㆍ제작 기획시대)는 1980년의 광주 금남로를 그대로 재현하는 등 100억원에 가까운 제작비가 투입된 작품이다.

배우 안성기 김상경 나문희 이준기 등이 출연해 ‘5.18 광주민주화항쟁’을 리얼리티를 살려낼 계획이다. 나문희는 맹인 연기를 선보이며 눈물샘을 자극하는 모성 연기를 펼쳐 최근 영화 속 감동 연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배우 송혜교가 캐스팅 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영화 '황진이'(감독 장윤현ㆍ제작 씨네2000, (주)씨네엔터테인먼트)도 사극 영화로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홍석중의 소설 ‘황진이’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황진이의 인생과 사랑을 재조명한다. 송혜교가 펼칠 ‘황진이’ 캐릭터가 최근 종영된 드라마 ‘황진이’의 하지원의 캐릭터와 어떻게 달라질지도 기대된다.

영화 '스파이더맨3'

# 할리우드, 스크린쿼터 축소 틈새를 공략하다

할리우드의 대작들도 2007년을 위해 서서히 기지개를 펴고 있다. 먼저 속편 시리즈가 연이어 개봉된다.

첫 주자는 5월 개봉 예정인 영화 '스파이더맨 3'다. ‘스파이더맨 3’에서 더욱 강력해진 스파이더맨과 악당 ‘배놈’ ‘샌드맨’이 등장해 파워풀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영화는 스파이더맨이 정의와 악(惡) 사이에서 고뇌하는 모습을 담아 영웅의 인간적인 면모를 그려냈다.

애니메이션 '슈렉 3'도 6월 극장가에 불을 지필 계획이다.

영화 '슈렉3'
‘슈렉 3’에는 피오나 공주를 비롯해 강박적인 성격의 신데렐라, 신경질적인 백설공주, 자기 주장이 강한 라푼젤, 기면 장애가 있는 잠자는 숲 속의 미녀 등 새로운 공주들이 대거 등장한다.

전편과 마찬가지로 마이크 마이어스, 카메론 디아즈, 에디 머피, 안토니오 반데라스 등이 목소리 연기에 참여했다. 카메론 디아즈의 연인인 가수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왕의 목소리를 맡았다.

7월에는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3:세상의 끝'과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이 개봉을 앞두고 있다. 두 영화는 1편부터 꾸준한 인기를 누리며 인기 시리즈로 자리를 잡았다.

‘캐리비안의 해적 3’에서 중국 해적으로 배우 주윤발이 출연해 한국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에서는 아이의 티를 벗고 청소년기를 맞은 해리포터와 그 친구들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전개된다.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세상의 끝'
영화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