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 은혜'로 실질적인 주연 신고

‘질투는 나의 힘’과 ‘클래식’, ‘라이어’, ‘마파도’,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등에서 개성있는 역할들을 소화하며 어느틈에 ‘주요 연기자’로 떠오른 서영희가 이번에는 공포영화에까지 그 영화이력을 넓힌다.

서영희가 또 한번의 도전을 감행할 영화는 ‘스승의 은혜’.(감독 임대웅, 제작 오죤필름 화인웍스)

공포영화라고 하기에는 제목이 너무 독특한 이 작품에서 서영희는 데뷔 이후 가장 큰 역할이자 실질적인 ‘주연’이라는 타이틀을 처음 달았다.

첫 주연작이지만 29일 충남 태안 세트에서 취재진에 모습을 보인 서영희는 부담이나 어려움을 찾아볼 수 없는 밝은 모습.

서영희는 “주연이라고 해서 항상 긴장할 수는 없는 것”이라며 “즐겁게 연기하고 촬영장에서 잘 웃는 내 모습 그대로 작업에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초등학교 시절 교사로부터 상처를 입은 제자들이 말년의 여교사를 찾아온다는 줄거리의 이 영화에 대해서 “다른 영화는 내게도 저런 일들이 생겼으면 하는 상상으로 보게 된다”면서 “하지만 ‘스승의 은혜’는 출연자와 관객이 ‘내게도 저런 일이 있었지’라고 떠올리게 만드는 영화”라고 설명했다.

실제 고교 시절 대학 연극영화과에 진학하겠다고 했다가 선생님으로부터 무시당했던 일이나 복장검사때 바짓단을 가위로 잘린일 등 사소한 듯 하지만 상처가 됐던 일들이 가슴에 남아있다는 서영희는 “영화의 모든 순간이 실제와 같은 에피소드로 채워져 있다”고 영화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는 중견 연기자 오미희에 대해서는 “전작인 ‘내 생애 아름다운 일주일’에 함께 출연했지만 정작 촬영장에서 뵌 적은 없었다”면서 “작업을 위해 함께 영화를 보러 다니는 등 촬영 외적으로도 호흡을 함께 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승의 은혜’는 상처입은 제자들이 노교사의 외딴 별장에 모여들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룬 공포물로 오미희와 서영희, 여현수, 이지현, 박효준, 유설아, 이동규, 장성원 등 신예들이 대거 출연하고 있으며 오는 8월 초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