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봄 미국에서 비키니 농구 리그 경기가 펼쳐질 전망이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21일 “비키니농구협회(BBA)가 미국 8개 도시를 연고로 리그 창설을 준비 중이다. 2013년 늦은 봄에 첫 시즌을 시작할 계획이다”고 보도했다.

세드릭 미첼과 A.J 맥아더가 추진하는 이 사업은 미국프로풋볼(NFL)의 비키니 버전인 ‘란제리 풋볼 리그(LFL)’에서 착안한 것. 현재 팀당 14명에서 21명의 선수 선발 작업이 진행 중이다. 팀 이름은 마이애미 스파이스(Spice), 할리우드 하티스(Hotties), 올랜도 레이디 캣츠(Lady Cats), 시카고 디자이어(Desire) 등으로 정해졌다.

마이애미 구단주를 겸하는 맥아더 리그 커미셔너는 “여성 스포츠 발전에 큰 의미가 있는 일이 될 것이다. 단순히 여성의 아름다움에만 초점을 맞춘 것이 아니라 선수들의 운동 능력과 재능을 극대화하는 프로 리그로 발전시킬 것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실제 경기에서는 비키니가 아니라 현재 여자 육상 선수들이 입는 스포츠 브라와 짧은 쇼트 팬츠 정도의 유니폼을 입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선수 선발회의 선발 기준은 외모, 인성, 경기력 등 세 가지로 평가한다. 스포츠에 지나치게 성(性)적인 요소를 가미한 것이 아니냐는 비판에 대해 맥아더는 “스포츠는 누구나 좋아하는 분야다. 우리는 다만 여기에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요소를 강조했을 뿐이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뉴스팀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