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성-구창모-나성범. 스포츠코리아 제공
[스포츠한국 창원=윤승재 기자] NC다이노스에 악재가 생겼다. 강진성이 부상자 명단에 올랐고, 구창모의 복귀 계획도 약간 어그러졌다. 하지만 좋은 소식도 있다. 나성범의 회복 속도가 빨라 복귀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동욱 NC 감독은 23일 창원 삼성전을 앞두고 강진성의 부상자 명단 등록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 감독은 “전날 득점 때 홈 베이스 밟으면서 미끄러졌다. 왼쪽 무릎에 통증을 느껴 병원 진단 받으러 갔다”라면서 “X레이는 큰 이상이 없는데 일단 부상자 명단에 올렸다”라고 전했다. 강진성의 빈 자리는 이재율이 채운다.

구창모의 복귀 계획도 약간 틀어졌다. 전날(21일) 불펜 피칭을 한 구창모는 원래 30구 투구를 계획했으나 20개 조금 넘어가는 시점에서 구창모가 뻐근함을 느껴 중단됐다. 이동욱 감독은 “다행히 뻐근한 정도고 아픈 건 아니었다. 일단 모레(25일) 불펜 피칭을 한 번 더 할 예정이고, 추가 불펜 피칭 계획은 지켜보고 결정하겠다”라고 전했다.

하지만 좋은 소식도 있다. 9월초 햄스트링 부상으로 이탈한 나성범이 복귀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동욱 감독은 “나성범이 회복 속도가 빠르다. 오늘 배팅 훈련하는 걸 지켜봤는데, 큰 이상이 없으면 내일(24일) 후반 대타로 나설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NC는 강진성의 이탈로 라인업을 소폭 변경했다. NC는 이명기(지명타자)-김성욱(좌익수)-박민우(2루수)-양의지(포수)-박석민(3루수)-권희동(좌익수)-알테어(중견수)-노진혁(유격수)-이상호(1루수) 순으로 타순을 꾸렸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