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이닝 동안 무실점으로 호투한 NC 루친스키 ⓒNC다이노스
[스포츠한국 창원=윤승재 기자] NC다이노스가 선발 루친스키의 무실점 호투에 힘입어 전날 패배를 설욕했다.

NC는 23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한화이글스와의 시즌 2차전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다.

선발 루친스키가 8이닝 9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했고, 타선에서는 나성범이 3안타 1타점 맹타를 휘두르며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김태진도 대타로 나와 쐐기 적시타를 때리며 활약했다.

양 팀의 경기는 팽팽한 선발전으로 이어졌다. NC 선발 루친스키가 4회까지 퍼펙트 경기를 이어갔고, 한화 선발 김민우도 1회 1실점 이후 5회까지 무실점으로 NC 타선을 막아내며 호투를 펼쳤다.

선취점은 NC가 가져갔다. 1회 선두타자 박민우가 안타와 도루로 2루까지 출루했고, 나성범의 적시타에 홈을 밟으며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하지만 이어진 2사 2,3루 기회에서 점수를 얻지 못하며 달아나지 못했다.

나성범 ⓒNC다이노스
NC는 4회말 선두타자 볼넷과 안타로 무사 1,2루 절호의 기회를 맞았다. 하지만 이후 알테어와 권희동이 파울플라이와 삼진으로 물러난 데 이어, 박민우의 안타 때 2루루자 노진혁이 홈에서 태그아웃 당하며 득점이 무산됐다. 한화 중견수 장진혁의 송구가 빛났다.

4회까지 한 차례도 출루하지 못했던 한화도 5회초 기회를 얻었다. 1사 후 송광민이 첫 안타를 때려낸 데 이어 정진호가 안타를 쳐내며 루친스키를 괴롭혔다. 하지만 좌익수 이명기가 정확한 송구로 3루로 쇄도하던 송광민을 잡아내며 1사 1,3루 기회가 2사 1루로 바뀌었다. 한화는 최재훈이 땅볼로 물러나며 기회가 무산됐다.

NC는 6회 1점을 달아나며 승기를 잡았다. 대타 카드가 적중했다. 2사 2루 상황에서 권희동 대신 타석에 들어선 김태진이 김민우를 상대로 중전 적시타를 때려내며 2-0을 만들었다.

한화도 7회 득점 기회를 잡았다. 선두타자 호잉이 2루타에 이어 희생플라이로 1사 3루 기회를 만들었다. 하지만 이후 송광민이 땅볼로 물러났고, 정진호가 볼넷을 걸러나가 2사 1,3루를 만들었으나 이어진 이중도루 상황 때 홈에서 3루주자 호잉이 잡히며 득점에 실패했다.

숨을 돌린 NC는 8회말 1점을 더 달아났다. 선두타자 박석민의 안타에 이어, 1사 후 강진성의 적시 2루타가 터지며 1점을 더 달아났다. 이후 한화는 9회말 선두타자 안타에 성공했으나 득점에 실패하면서 NC의 3-0 승리로 끝이 났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