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의 플레이오프 3차전 배터리 요키시-이지영. 스포츠코리아 제공
[스포츠한국 고척=윤승재 기자] 한국시리즈 진출까지 단 1승만을 남겨둔 키움이 3차전 배터리로 요키시와 이지영을 내보낸다.

시리즈 전적 2승 무패로 앞서있는 키움은 17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SK와 2019 신한 MY CAR KBO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 3차전을 치른다.

키움의 3차전 선발 투수는 에릭 요키시다. 올 시즌 30경기에서 13승 9패 평균자책점 3.13을 기록했던 요키시는 고척 홈에서 평균자책점 3.08로 비교적 강한 면모를 보였다. SK와도 고척에서 두 번 만나 11⅔이닝 동안 1실점(방어율 0.77)으로 준수한 활약을 펼쳤고, 단 한 개의 홈런도 내주지 않았다.

타순은 서건창(지명타자)-김하성(유격수)-이정후(중견수)-박병호(1루수)-제리 샌즈(우익수)-송성문(3루수)-이지영(포수)-김규민(좌익수)-김혜성(2루수) 순으로 꾸렸다.

자연스레 요키시의 배터리 파트너는 이지영이다. 하지만 요키시는 올 시즌 이지영과의 호흡이 좋지 못했다. 이지영과 13경기에서 호흡을 맞춰 4.09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했다. 요키시가 시즌 초 3~4월 두 달 간 7경기에서 평균자책점 4.79로 부진했던 것도 이와 관련이 없지는 않다.

반면, 박동원과는 17경기 ERA 2.45로 호흡이 좋았다. 이지영보다 박동원과의 궁합이 더 좋았다. 그러나 박동원은 시즌 막판 입은 인대 부상으로 포스트시즌 수비에 나서지 못한다.

하지만 장정석 감독은 크게 걱정하지 않는 눈치였다. 장 감독은 “둘의 호흡은 나쁘지 않다. 시즌 초에 요키시가 흔들린 것도 있었고, 볼 배합을 바꿔보려고 박동원과 호흡을 맞춰봤는데 시도가 잘 맞아 떨어진 것이다. 이지영과의 문제는 크게 없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