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송성문. 스포츠코리아 제공
[스포츠한국 고척=윤승재 기자] 원정에서 열린 1, 2차전을 모두 승리로 장식한 키움이 한국시리즈행이 달린 운명의 3차전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SK와 키움은 17일 인천에서 서울 고척스카이돔으로 자리를 옮겨 2019 신한 MY CAR KBO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 3차전을 치른다.

1차전은 투수전, 2차전은 화끈한 타격전이 펼쳐진 가운데 키움이 2연승으로 기선을 제압했다. SK는 1차전에서는 무기력한 타선에, 2차전에서는 믿었던 마운드의 난조로 홈에서 내리 2연패를 당했다. 키움이 한 경기만 더 승리하면 한국시리즈 진출행 티켓은 키움에 돌아간다.

기선 제압에 성공한 키움은 3차전 선발 마운드에 에릭 요키시를 올린다. 올 시즌 30경기에서 13승 9패 평균자책점 3.13을 기록했던 요키시는 고척 홈에서 평균자책점 3.08로 비교적 강한 면모를 보였다.

SK와도 고척에서 두 번 만나 11⅔이닝 동안 1실점(방어율 0.77)으로 준수한 활약을 펼쳤고, 단 한 개의 홈런도 내주지 않았다.

타순은 서건창(지명타자)-김하성(유격수)-이정후(중견수)-박병호(1루수)-제리 샌즈(우익수)-송성문(3루수)-이지영(포수)-김규민(좌익수)-김혜성(2루수) 순으로 꾸렸다.

송성문이 선발 3루수로 나왔다. 상대 전적과 최근 페이스 때문이다. 송성문은 SK 선발 소사를 상대로 올 시즌 6타수 3안타로 강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