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염경엽 감독, 키움 장정석 감독. 스포츠코리아 제공
[스포츠한국 문학=윤승재 기자] 1년 만에 같은 무대에서 다시 만난 키움-SK의 사령탑이 플레이오프 출사표를 던졌다.

정규시즌 2위 SK와 준플레이오프 무대를 통과한 3위 키움은 오는 14일부터 플레이오프 시리즈(5전 3선승제)를 치른다.

지난 시즌 양 팀은 플레이오프 무대에서 만나 명승부를 펼쳤다. 4차전까지 홈에서 모두 승리를 가져간 양 팀은 5차전에서 연장까지 가는 승부 끝에 SK가 김강민의 동점포와 한동민의 끝내기 백투백 홈런으로 한국시리즈 티켓을 거머쥐었다.

그로부터 1년 뒤, 양 팀은 같은 무대에서 또다시 재회했다. SK가 최종전에서 두산에 1위 자리를 내주며 2위로 떨어졌고, 3위로 가을야구에 진출한 키움은 준플레이오프 시리즈에서 LG를 3승1패로 꺾고 플레이오프 시리즈에 진출했다.

염경엽 감독은 “페넌트레이스가 끝나고 시간이 주어졌는데, 선수들 모두 마음을 다 잡고 새로 시작한다는 각오로 와이번스 팬들에게 좀 더 나은 경기력과 재밌는 경기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했다”라면서 “또 한 번 도전한다는 정신으로, 최선을 다해서 와이번스 팬들의 응원에 보답하고 좋은 결과 얻도록 열심히 뛰겠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이에 맞서는 장정석 감독은 “같은 장소에서 같은 팀과 플레이오프 하게 됐는데 기분이 좋다. 작년에 아쉬웠던 부분을 만회할 수 있는 기회 얻어 선수들에게 고맙다고 전하고 싶다”면서 “시즌 전 영웅군단 출정식 때 팬들에게 작년 아쉬움 눈물을 올해 기쁨의 눈물로 바꾸겠다고 전함. 열심히 해서 그렇게 만들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양 팀 사령탑은 낼 수 있는 가장 최고의 선발 카드를 1차전부터 내보낸다. SK는 토종 에이스 김광현을, 키움은 제이크 브리검을 투입한다. 지난 플레이오프 1차전과 같은 선발이다. 당시 김광현은 6이닝 5실점, 브리검은 4이닝 5실점으로 모두 부진한 바 있다.

염경엽 감독은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다"라며 김광현의 투입 이유를 간단하게 설명했고, 장정석 감독은 “브리검이 준플레이오프에서도 팀 에이스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문학 구장 지표도 좋다. 작년에 한번 경험을 해 본 선수기 때문에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