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코리아 제공
[스포츠한국 인천=김성태 기자]"좌타자 7명, 1번부터 7번까지 배치했다. 상대 박종훈 대비해서 한번 해보려고 한다."

LG 류중일 감독은 17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리는 SK와의 경기를 앞두고 나름 파격적인 선발 타순을 공개했다. 이날 SK는 선발로 오른손 잠수함 박종훈이 나선다. LG는 이에 대비해 강수를 뒀다.

류 감독은 "1번부터 7번까지 전부 왼손 타자가 나간다. 한번 해보려고 한다"고 이야기 했다. 테이블 세터진은 중견수 이천웅과 2루수 신민재가 나선다. 중심타선 3번은 좌익수 김현수다.

4번은 새 외인 1루수 페게로, 5번은 지명타자 박용택이다. 그리고 6번에 우익수 전민수, 7번에 유격수 오지환이 뛴다. 그리고 8번 포수 유강남, 9번 3루수 김민성까지 두 명이 오른손 타자다.

류중일 감독은 사실 이런 변칙 타순을 자주 사용하는 감독이 아니다. 하지만 상대가 상대다보니 류중일 감독도 고민 끝에 나름 강수를 두기로 결정했다. 이어 과거의 경험도 이 타순을 결정하는데 한 몫을 했다.

류 감독은 "예전 삼성에 있을 때, 상대 넥센에서 김병현이 나온 적이 있다. 그래서 한번 왼손 타자로 쭉 구성을 했더니 4회던가, 그 정도에 투수를 내려보낸 적이 있다"고 말했다.

당시 경기는 지난 2012년 5월 18일 경기였다. 당시 김병현의 한국무대 첫 선발 등판이었다. 류 감독은 1번부터 5번까지 모두 왼손 타자를 배치해서 오른손 잠수함 김병현을 상대한 바 있다. 그리고 김병현은 4.2이닝 3실점을 하고 내려갔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