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한동민. 스포츠코리아 제공
[스포츠한국 잠실=김성태 기자]LG도 답답했는데, SK는 더 그랬다. 8안타 1득점, 이날 SK 타선은 상대 LG 마운드에 꽉꽉 막혔다.

SK는 23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LG와의 경기에서 9회 2사 만루 위기를 버텨내지 못하고 끝내기 폭투로 1-2, 한 점차 패배를 당했다. 8회까지 양 팀 모두 최악의 경기력을 보였지만, 결국 LG는 득점을 얻어냈고 SK는 패할 수 밖에 없는 타격으로 고개만 숙였다.

1회 선두타자 노수광과 2번 고종욱이 삼진으로 물러났다. 3번 최정이 볼넷을 얻어냈지만 4번 로맥이 외야 뜬공으로 물러났다. 2회, 2사 이후에 7번 김성현이 안타를 쳐냈고 8번 정현도 연달아 안타로 출루했지만, SK는 득점을 따내지 못했다.

0-1로 뒤지고 있던 3회에 득점에 성공했다. 1사 이후, 2번 고종욱이 3루 장타를 쳐내며 기회를 만들었다. 3번 최정이 깔끔한 좌전 안타를 쳐내며 1-1, 승부를 원점으로 만들었다. 하지만 4회부터 SK 타선은 LG 불펜에 꽁꽁 막혔다.

4회 1사 1, 2루에서 9번 허도환의 병살타가 나오며 종료, 5회는 2사 만루 대찬스에서 6번 배영섭이 상대 2루수 신민재의 시프트에 가까운 대응수비에 막히며 득점에 실패했다. 6회는 삼자범퇴로 하위타선이 모두 물러났다. 7회도 마찬가지였다.

선두타자 노수광이 교체된 진해수를 상대로 내야 안타를 쳐내며 출루, 2사 이후 도루를 성공하며 2사 2루 득점권 찬스를 만들었지만 4번 로맥이 상대 김대현에 삼진을 당하며 조용히 물러났다. 8회는 1사 이후, 6번 배영섭이 중전 안타를 쳐내며 출루했다.

2번 김성현이 외야 뜬공, 8번 정현이 그나마 볼넷을 얻어내며 2사 1, 2루 찬스를 만들었지만 SK는 9번 대타 이재원을 투입했지만 유격수 앞 땅볼로 주자가 아웃이 되며 또 한 번의 기회를 날렸다. 9회마저 무기력하게 삼자범퇴로 물러났다.

끝내 마지막 수비였던 9회말, 2사 만루 위기까지 몰렸고 교체로 투입이 된 백승건이 김현수를 상대로 폭투, 3루에 있던 상대 주자 김용의의 홈 쇄도를 막지 못하면서 1-2로 패했다. 답답했던 양 팀의 승부, 결과는 SK의 끝내기 폭투 패배였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