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코리아 제공
[스포츠한국 강남=박대웅 기자] 넥센 고형욱 단장이 문우람의 폭로와 관련해 정확한 상황 파악이 중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문우람은 1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본인은 승부조작 브로커가 아님을 주장하는 국민호소문을 발표했다.

이날 문우람은 승부조작 혐의가 유죄로 인정되고 KBO로부터 영구실격 처분을 당한 점에 대해 억울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브로커 조 씨와 친분이 생긴 과정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과거 넥센 소속의 선배에게 폭행을 당했다는 사실까지 고백해 큰 파장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2015년 5월 야구 배트로 머리를 맞아 뇌진탕 증세로 병원 치료를 받았음을 주장하며 응급실 진료 기록부를 취재진 앞에 공개했다.

문우람 주장에 따르면 폭행을 한 선배 야구 선수가 문우람에게 삭발을 하고 올 것을 요구했고, 문우람이 이를 받아들이지 않으면서 결국 폭행이 일어났다. 승부조작 사실이 드러난 뒤 일어난 일이 결코 아니라고 주장했다.

또한 넥센 선수들 역시 폭행 현장에 상당수 함께 있었으며, 구단에서는 감기 몸살 및 컨디션 저하로 문우람이 1군에서 제외됐다는 입장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처럼 문우람이 억울함을 호소한 가운데 넥센 고형욱 단장은 사건에 대해 면밀한 파악을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10일 골든글러브 시상식에 참석한 고 단장은 “내가 그 사안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설명을 할 수 있겠지만 2015년에는 스카우트 팀장을 맡고 있었다. 한 시즌 내내 외근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구단에 들어오는 일이 거의 없었다. 야구 팬들이 아무리 믿지 않겠다고 해도 나는 정말 당시 사건에 대해서는 이야기를 들은 것이 전혀 없다”고 설명했다.

고 단장은 “소문으로는 선수들 역시 당시 일에 대해 알고 있는 부분이 있는 것 같더라”며 “운영팀장에게 진위를 파악할 것을 요청해 놨다. 현재로서는 추측만으로 내가 어떤 입장을 드러낼 경우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사태 파악을 마친 뒤 입장을 밝히려고 한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 이해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2015년 상황을 조금 더 가까이에서 지켜봤던 한 넥센 관계자도 본인의 입장을 밝혔다.

이 관계자는 “당시 폭행 사건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다”고 인정하면서도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지만 (폭행을 한) 선배 선수가 문우람과 그의 아버지를 찾아가 용서를 구했고, 사과를 받아들이면서 그렇게 사건이 일단락 된 부분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방망이로 머리를 수차례 맞았다면 뇌진탕을 넘어 더욱 심각한 문제가 벌어질 수 있는 일이다. 문우람의 속상했을 마음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지만 사건을 지나치게 부풀렸다는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고 언급했다.

한편 KBO 장윤호 사무총장은 “폭행과 관련해서는 문우람이 누구에게 맞았다는 명시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KBO 입장에서도 어떻게 할 수 있는 부분이 없다”며 “하지만 확인 작업은 필요한 부분이라고 본다. 여러모로 안타까운 일이고, 당혹스럽기도 하다”고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