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코리아 제공
[스포츠한국 광주=김성태 기자]눈빛이 반짝한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살아남고자 죽을 힘을 다하고 있다. 자신에게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절박함이 매 플레이 마다 묻어난다.

KIA 최정민은 22일 광주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T와의 경기에서 선발 2번 겸 2루수로 출전했다. 주전 2루수 안치홍이 허벅지 통증으로 빠진 대신 자리를 채웠다. 타순과 수비, 모두 중요한 자리다.

시작은 별로였다. 1회 첫 타석인 무사 1루에서 상대 주권의 공을 건드렸다가 투수 앞 병살타가 되며 아웃카운트를 늘리는 주범으로 등극했다. 하지만 이것으로 오히려 반등의 계기로 삼았다.

0-1로 뒤지고 있던 두 번째 타석인 3회 무사 2, 3루에서 1루수 앞 내야땅볼을 쳐내며 김선빈의 홈 득점에 일조했다. 2볼 2스트라이크에서 주권의 낮은 공을 어떻게든 쳐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세 번째 타석인 4회에도 그는 좌중간으로 빠지는 안타를 쳐내며 출루에 성공했고 김주찬의 스리런이 터지면서 홈플레이트까지 밟았다. 최정민의 적극적인 야구가 KT를 계속 피곤하게 만들었다.

6회도 그랬다. 선두타자로 나왔다. 8-4로 앞섰지만 4점 차는 언제든 뒤집어질 수 있다. 주권 대신 올라온 김사율의 초구가 날아왔다. 이 공을 최정민이 기습적으로 번트했다.

펄쩍 뛰면서 번트를 시도했다. 공이 배트 아래에 맞고 튀면서 김사율을 흔들었다. 발 빠른 최정민은 플래쉬처럼 1루를 향해 번개처럼 뛰었다. 김사율이 잠깐 멈칫 했다가 송구했다. 결과는 세이프였다.

바뀐 투수의 초구를 번트로 건드리며 흔들며 출루하겠다는 작전이 성공한 셈이다. 최정민의 적극성은 이어졌다. 이어 이명기가 안타를 쳐내자 퀵실버처럼 빠르게 쏜살같이 2루를 지나 3루까지 갔다.

이후 만루 기회까지 잡아냈지만 후속타자 불발로 득점은 따내지 못했다. 하지만 경기 내내 계속 때리고 달리며 KT 마운드를 흔들었고 팀 4연승에 큰 영향을 미쳤다.

최정민은 작년에 SK에서 트레이드 되어 건너온 선수다. 누가 봐도 1.5군, 2군 백업이다. 하지만 지난 18일 외인 버나디나의 빈 자리를 채우기 위해 중견수로 출전했고 프로 데뷔 7년 만에 생애 첫 홈런을 쳐냈다.

김기태 감독은 최정민을 중용했고 최정민 역시 21일 경기에서도 홈런을 또 하나 더 때려내며 주말 SK와의 3연전 스윕에 결정적 역할을 했다. 원래 내야수지만, 외야수로 나와도 수비 역시 나쁘지 않으니 김기태 감독도 그저 흐뭇하다.

이날도 마찬가지다. 페이스가 올라오고 절박함을 무기로 하는 선수는 무서울 것이 없다. 3안타를 때려내며 가장 흐름이 좋다. 팀에 미치는 영향도 상당하다. 긍정적인 에너지 뿐 아니라 자연스레 선의의 경쟁도 이끈다. 최정민은 야구를 참 절박하게 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