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코리아 제공
[스포츠한국 잠실=김성태 기자]차우찬이 7이닝 무실점 경기를 치렀음에도 승리투수가 되지 못했다. 불펜진의 방화, 그리고 팀 타선의 부진까지, 차우찬의 적은 한화가 아닌 내부에 있는 것 같다.

LG 차우찬은 16일 잠실에서 열린 한화의 경기에서 7이닝 동안 100개의 공을 던져 6피안타 1실점을 기록했다. 하지만 경기에서 1-3으로 패하며 시즌 9승은 다음 기회를 노리게 됐다.

차우찬의 투구는 전반적으로 안정적이었다. 문제는 팀 불펜진과 타선이었다. 8회 불펜이 실점했고, 팀 타선은 기회를 제대로 살리지 못하며 고개만 숙였다.

차우찬은 첫 2회까지 6명의 타자를 모두 범타로 처리했다. 3회는 하주석과 최재훈에게 연달아 삼진을 잡아내며 무리없이 이닝을 끝냈다.

4회에 첫 안타를 내줬다. 1사 이후, 상대 2번 양성우에게 우익수 앞 2루타를 내줬지만 흔들리지 않았다. 남은 두 타자를 모두 처리하며 실점을 내주지 않았다.

5회 역시 2사 이후, 하주석에게 우전 안타를 내줬지만 최재훈에게 내야 땅볼을 이끌어내며 한화 타선을 제압했다. 5회까지 단 2피안타만 허용한 차우찬이었다.

6회에도 등판한 차우찬은 이동훈을 외야 뜬 공으로 처리한 뒤, 오선진과 양성우를 깔끔하게 잡아내며 무실점 피칭을 이어갔다. 7회, 선두타자 송광민에게 이날 첫 볼넷을 내줬다.

그리고 로사리오에게 볼넷을 추가로 허용하며 무사 1, 2루가 됐다. 하지만 상대 김회성에게 3루수 앞 병살타를 이끌어내며 두 명의 주자가 그대로 사라졌다.

2사 3루가 됐다. 그리고 상대 김원석에게 결정구 커브를 선사하며 삼진으로 위기를 스스로의 힘을 탈출했다. 적재적소에서 뿌려진 차우찬의 커브는 좌, 우타자 가리지 않고 모두 치명적이었다.

그렇게 7회초 공격을 잘 막아내자 7회말에 팀 타선에서 드디어 힘을 냈다. 정성훈의 장타와 이형종의 번트, 그리고 강승호의 희생타로 소중한 첫 득점을 따냈다.

하지만 불펜진이 일을 냈다. 8회, 교체로 나온 이동현이 적시타 두 방을 허용하며 1-2로 역전을 내줬다. 차우찬의 시즌 9승 도전도 그대로 물거품이 됐다.

사실 불펜 뿐 아니라 팀 타선도 제 역할을 해주지 못했다. 6회까지 상대 선발 김재영에게 단 4안타를 쳐내는데 그쳤다. 7회 점수를 따낸 것이 유일했다.

8회 무사 1루에서 2번 채은성이 삼진, 1사 1, 2루에서 김재율이 교체된 심수창에게 삼진을 당하며 절호의 기회를 날려버렸다. 패해도 변명하기 힘든 결정력 부족이었다.

결국 9회초에 신정락이 하주석에 희생타를 추가로 내주며 1-3으로 패했다. 이날 차우찬의 진짜 적은 한화가 아닌 1득점에 그친 팀 타선과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이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