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코리아 제공
[스포츠한국 수원=김성태 기자]지금 LG는 긴장에 긴장을 더해도 모자란 상황이다. 가을야구 합류를 위해 죽어라 달려도 모자란데, 선수들은 실망에 실망을 더하는 경기력만 보여주고 있다.

LG는 14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kt와의 경기에서 팀 타선의 활약에도 불구, 아쉬운 실책과 엉성한 수비로 인해 11-12로 패했다.

초반은 나쁘지 않았다. 2회, 팀 타선이 대거 5득점을 따내며 5-0으로 앞선 LG다. 하지만 그 다음이 문제였다. 3회말부터 이상하게 꼬이기 시작했다.

모든 것의 시작은 실책이었다. 그 첫 번째는 문선재였다. 무사 1루에서 9번 오태곤이 좌익수 옆 2루타를 쳐냈다. 1루에 있던 박기혁이 2루를 달려 3루로 향했다.

그런데 LG는 좌익수 문선재가 공을 제대로 처리 못하고 뒤로 흘리면서 실책이 됐다. 그 사이, 박기혁은 홈플레이트까지 달려와서 득점에 성공했다. 5-1이 됐다.

문제는 이 실책 하나가 나비효과처럼 커지고 커졌다. 선발 류제국이 하준호, 정현, 로하스에게 연달아 안타를 내주며 와르르 무너졌다. 결국 교체된 최동환이 윤석민에게 희생타를 내주며 4점째을 내줬다.

5-4, 한 점차 리드에서 4회말에 다시 일이 터졌다. 이번에는 투수 최동환의 실책이 빌미가 됐다. 무사 1루에서 상대 박기혁의 투수 앞 땅볼을 최동환이 잡았다.

잘 잡았다. 타이밍도 여유 있었다. 2루에 던지면 된다. 그런데 주춤하더니 2루에 있던 오지환의 글러브가 아닌 다른 곳에 공을 뿌렸다. 손에서 빠진 듯 보였다. 그렇게 실책이 또 나왔다.

1사 1루가 될 상황이 무사 2, 3루가 되버렸다. 결국 만루 위기에 봉착했고 정현에게 밀어내기 사구와 로하스의 내야 땅볼이 나오는 사이에 2점을 추가로 내주며 5-6으로 역전을 허용했다.

그나마 팀 타선이 5회초 공격에서 2점을 따내며 7-6으로 재역전했다. 그러나 5회말은 더 심했다.

마운드에 있던 유원상이 유한준, 박경수에게 연달아 안타를 내주고 포일까지 선사하며 무사 2, 3루가 됐다. 이후 장성우에게 중견수 희생타를 내주며 7-7이 됐다.

여기서 유원상이 상대 대타 김동욱을 헤드샷 사구로 내보내며 퇴장, 동시에 1사 1, 3루가 됐다. 교체된 진해수가 바통을 이어받았다. 하지만 LG의 엉망진창 플레이는 멈추지 않았다.

9번 오태곤에게 우익수 희생타를 허용하며 7-8이 됐는데, 송구 과정에서 2루수 최재원의 실책이 나오며 1루에 있던 김동욱이 2루에 안착했다. 양상문 감독도 답답했는지, 곧바로 최재원을 빼고 손주인을 투입했다.

하지만 별 차이 없었다. 엉성한 수비로 인해 2사 2루에서 상대 하준호에게 텅 비어버린 1루 를 선사, 번트 안타를 내주며 2사 1, 3루가 됐다. 뭐든 실책은 대량 실점으로 이어지는 법이다.

2루로 도루를 시도한 하준호까지 1루수 김재율의 어이없는 3루 송구로 놓치더니 2번 정현에게 2타점 적시타를 내주며 7-10이 됐고 로하스에게 또 적시타를 내주며 7-11이 됐다.

5회에만 엉성한 플레이를 차곡차곡 쌓던 LG는 결국 5점이나 내주며 무기력하게 리드를 빼앗겼다. 물론 LG도 열심히 따라가는 듯 보였다. 6회 안익훈의 적시타로 8-11까지 따라나섰다.

그리고 8회 1사 1, 3루에서 대타 정성훈이 적시타를 때려내며 9-11이 됐다. LG는 8회 2사 1, 3루에서 대타 백창수의 적시타와 상대 kt 야수진의 송구 미스로 한 점을 추가로 따내며 11-11까지 따라왔다.

하지만 9회말, 1사 1, 3루에서 상대 kt에 끝내기 점수를 내주며 11-12로 패했다. 보이는 실책만 3개, 그리고 보이지 않는 실책까지 합하면 이래저래 이날 LG 야수진의 수비는 엉망진창 그 자체였다.

추격은 하되 역전은 하지 못했다. 이기는 것이 욕심인 경기였다. 5위에 합류하려면 긴장감이 아주 많이 필요한 LG다.

-스한 스틸컷 : 스틸 컷(Still cut)은 영상을 정지된 화면으로 보여주는 것을 뜻합니다. 매 경기 중요한 승부처의 한 장면을 있는 그대로 자세히 묘사합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