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제공
[스포츠한국 김성태 기자]NC 박석민이 아파트 외벽에서 작업하다 밧줄이 끊겨 추락사한 피해자의 유가족에게 1억원을 기부했다.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은 24일 박석민이 재단을 통해 이 가족에게 1억원을 전달하고 전날 오후 고인의 아내와 다섯 자녀를 창원 마산야구장으로 초대해 자신의 사인이 들어간 야구공과 유니폼 등을 선물했다고 밝혔다.

고인의 아내 권모(43) 씨는 이 자리에서 "이렇게까지 저희 가족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뭐라 말할 수 없이 감사하다"며 "아이들이 올곧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작년 12월에는도 가정형편이 어려운 야구 후배들을 위해 모교 등에 2억여원을 기부한 박석민은 "스스로가 넉넉지 않은 환경에서 많은 도움을 받아 성장했고 지금도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야구장뿐만 아니라 사회에서도 늘 감사할 줄 아는 프로선수가 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달 8일 오전 고층 아파트 외벽 작업을 하던 김모(46)씨가 지난 8일 경남 양산시 한 15층 아파트에서 작업을 하다 입주민이 밧줄을 잘라버리는 바람에 추락해 숨지는 일이 있었다.

더욱이 고인이 아내와 고교 2학년생부터 27개월까지 5남매, 칠순 노모를 둔 가장이었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유가족을 향한 온정의 손길이 잇따랐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