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야구연맹 제공
[스포츠한국 박대웅 기자] 건국대가 계명대와 물고 물리는 접전 끝에 짜릿한 승리를 가져갔다.

건국대는 4일 횡성 제1베이스볼파크에서 열린 2017 대학야구 주말리그 조추첨별 A조 경기에서 계명대에 9-5로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건국대는 전날 성균관대에 콜드패를 당한 아쉬움을 씻고 5승5패로 하루 만에 5할 승률을 회복하는데 성공했다. 반면 계명대는 연패 늪에 빠지며 3승1무7패가 됐다.

이날 건국대는 선발 4번 3루수로 출전한 김도형이 결승 홈런을 포함해 3타수 2안타 3타점 2득점을 기록하며 승리의 중심에 섰다. 김태근 역시 4타수 2안타 2타점 2득점 2도루로 리드오프 역할을 다해냈다.

마운드에서는 선발 홍기찬이 4이닝 4실점으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였지만 성명기(2.1이닝 1실점), 최웅길(2.2이닝 무실점)이 뒷문을 틀어막아 역전승의 발판을 놨다.

건국대는 1회말부터 선취점을 뽑아내며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김태근의 볼넷과 2루 도루, 최영민의 좌전 안타로 시작과 함께 점수를 만들었고, 2사 후에는 김도형의 볼넷 이후 김관호가 중견수 뒤를 넘어가는 적시 2루타를 때려내 2-0으로 앞서 나갔다.

계명대도 4회초부터 서서히 반격에 나섰다. 김선태의 좌전 안타와 이주성의 2루타를 묶어 무사 2, 3루를 만든 뒤 김찬영의 중견수 희생플라이로 1점을 따라붙었고, 서한샘이 적시타를 쏘아 올려 승부를 원점으로 되돌렸다.

4회말 건국대가 1점을 만회하며 다시 리드를 잡았지만 계명대는 5회에도 2점을 추가해 기어이 승부를 뒤집는 저력을 발휘했다.

그러나 계명대의 기쁨은 오래가지 못했다. 6회초 건국대는 1사 후 이정인의 좌전 안타와 2루 도루를 시작으로 이중석이 2루타를 때려내며 동점을 만들었고, 김태근까지 2루타 행진에 동참해 5-4로 재역전에 성공했다.

계명대가 7회초 김승우의 적시타를 통해 다시 한 번 승부를 미궁 속에 빠뜨리는 듯 했지만 뒷심에서는 건국대가 확실하게 앞섰다. 건국대는 7회말 김도형의 투런포를 통해 2점 차로 앞서나갔으며, 8회에는 김도형의 희생플라이와 강석주의 쐐기타까지 터지면서 그대로 전세를 기울였다.

대학야구 주말리그 전적(4일)

▲조추첨별 C조(횡성 제1베이스볼 파크)

건국대(5승5패) 9-5 계명대(3승1무7패)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