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제공
[스포츠한국 잠실=박대웅 기자] 아쉬운 실책은 양 팀 모두에게 있었다. 하지만 이후 평정심을 유지한 쪽에게 승리가 돌아갔다.

한화는 13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LG와의 경기에서 10-0으로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한화는 올시즌 첫 3연승을 내달리는 기쁨 속에 시즌 17승19패를 기록, 5할 승률 고지마저 눈앞에 두게 됐다. 반면 LG는 7연승 이후 2연패를 당하며 상승세가 꺾이고 말았다.

지난 2015년부터 만날 때마다 수없이 혈투를 펼쳤던 양 팀이지만 이번 대결은 일방적으로 마무리 됐다. 한화 타자들의 방망이가 폭발한 반면 LG는 그렇지 못했다. 선발 전력에서도 LG 류제국이 한화 김재영에 우위를 점할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지만 김재영이 6.2이닝 무실점 호투로 프로 통산 첫 승을 따내는 이변을 일으켰다.

승부에 가장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은 실책 이후의 장면들이었다. 흥미롭게도 이날 양 팀은 1회에 나란히 실책을 기록했지만 명암은 서로 엇갈렸다.

먼저 한화는 1회초 정근우의 타석 때 유격수 강승호가 공을 놓치는 실책을 범하자 그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하주석의 희생번트로 1사 2루를 만든 뒤 송광민의 우중간 적시 2루타로 선취점을 뽑았고, 2사 후에는 김태균까지 적시타를 기록해 기선 제압을 이뤄냈다.

반면 LG는 1회말 1사 후 임훈이 3루수 송광민의 실책으로 출루했지만 기회를 움켜잡기는커녕 임훈이 견제사에 그대로 아웃되면서 흐름이 끊기고 말았다. 다음타자 박용택이 중전 안타를 때려냈음을 감안하면 아쉬움도 더욱 클 수밖에 없었다.

점수 차가 크게 벌어진 3회에도 한화는 LG 실책을 파고드는 모습을 보였다. 무사 1루에서 하주석의 3루수 땅볼 때 히메네스의 2루 송구가 정확하지 못했고, 비디오 판독 끝에 한화가 판정을 뒤집으며 무사 1, 2루 기회를 이어갔다. 류제국으로서는 흔들릴 수밖에 없었고, 한화는 송광민의 적시타 이후 로사리오까지 스리런포를 가동하며 6점 차까지 크게 달아났다.

실책 이후의 대처 뿐 아니라 LG는 2회와 4회, 5회와 6회까지 무려 4차례나 병살타를 기록했으며, 3회 역시 1사 1, 2루에서 후속타 불발로 점수를 올리지 못하는 등 스스로 밥상을 걷어차는 모습을 보였다. 결과는 당연히 한화의 승리로 끝날 수밖에 없었다.

-스한 스틸컷 : 스틸 컷(Still cut)은 영상을 정지된 화면으로 보여주는 것을 뜻합니다. 매 경기 중요한 승부처의 한 장면을 있는 그대로 자세히 묘사합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