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코리아 제공
[스포츠한국 고척=박대웅 기자] 김인식 감독이 쿠바와의 2차 평가전에 나설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2017 WBC(월드베이스볼클래식) 한국 대표팀은 26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쿠바와의 2차 평가전을 앞두고 있다.

경기 전 김인식 감독은 선발 라인업에 다소 변화를 가져갔음을 밝혔다. 먼저 서건창(2루수)이 이틀 연속 리드오프를 책임지는 가운데 허경민(3루수)가 8번에서 2번으로 올라와 서건창과 테이블 세터를 이루게 됐다.

또한 김태균(1루수)-최형우(좌익수)-이대호(지명타자)로 연결되는 중심 타선 자체에는 변화가 없지만 1루수와 지명타자를 놓고 김태균, 이대호가 역할을 바꿨다.

하위 타선에는 변화가 많다. 6번 폭탄 타순에서 전날 홈런을 때려낸 손아섭(우익수)이 다시 한 번 같은 역할을 책임지지만 종전 양의지(포수)-허경민(3루수)-김재호(유격수)까지 두산 3인방이 책임졌던 7~9번은 김하성(유격수)-김태군(포수)-이용규(중견수)로 새롭게 구성했다. 선발투수로는 예고대로 양현종이 마운드에 올라 약 50~55개 내외의 공을 던질 계획이다.

라인업 발표가 나오기 전 김인식 감독은 “몸 상태가 조금씩 안 좋은 선수들이 있다. (팔꿈치 염좌가 있던) 이용규의 경우 몸을 풀고 난 뒤 라인업에 포함시킬 것인지 결정할 계획이다. 김재호 역시 몸이 좋지 않기 때문에 김하성이 먼저 나가게 될 것 같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김인식 감독은 “양현종에 이어 임창민, 박희수, 장시환, 심창민 순으로 투수가 나선다. 원종현은 던지는 조에 포함된 것은 아니지만 만약의 상황에 대비해 대기시켜 놓겠다”고 마운드 운용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