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12에서 서로의 라인업을 제출하고 있는 한국(왼쪽)과 일본. 연합뉴스 제공
[스포츠한국 김경동 기자] 2020년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작년 국제대회 프리미어12를 개최했던 일본이 또 하나의 야구 국제대회 개최를 추진한다.

일본 닛칸스포츠는 29일 "내년 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이 끝나면 2019년 프리미어12가 열릴 때까지 2년 이상 국제 야구대회 공백이 생긴다"라면서 "일본야구기구(NPB)가 이 공백을 메우기 위해 내년 11월 아시아 챔피언십대회를 구상 중이다"라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WBC는 미국의 WBCI가, 프리미어12는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이 주최한다. NPB가 주최하는 새로운 국제 대회가 열린다면 이는 세계를 향한 야구의 보급과 진흥을 목표로 하는 '사무라이 재팬(일본 야구대표팀)'의 정책과도 일치한다"고 덧붙였다.

구마자키 가쓰히코 NPB 커미셔너는 닛칸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2019년에는 프리미어12, 3년 반 뒤에는 올림픽이 있다. 그 사이에 어떤 국제 대회를 할까 고민 중이다"라며 "내년 11월에 국제 대회를 개최하는 방안을 포함해 여러 가지를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매체에 따르면 아시아 챔피언십이 열릴 시 일본, 한국, 대만 등 아시아 4개국 정도가 참여하는 대회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물론 이 대회에 일본을 제외한 다른 나라가 참여할 지는 정해진 바가 없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