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코리아 제공
[스포츠한국 김성태 기자] 넥센이 염경엽 감독의 경질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넥센은 18일 "지난 8월 1일 올시즌 종료 후 구단을 떠나겠다고 통보했던 염경엽 감독에 대해 당시 구단에서는 만류와 동시에 더 좋은 환경을 위해 떠나겠다면 동의하겠다는 내용을 전달한 사실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이러한 사실과는 별도로 17일 준플레이오프 4차전 종료 후 소속팀과 상의없이 일방적으로 언론을 통해 먼저 사임 의사를 밝힌 부분에 대해서는 유감을 표하는 바이다"라고 이야기 했다.

또한 넥센은 "향후 구단에서는 지난 8월 초부터 최근까지 구단은 물론, 야구계 안팎에서 논란이 되고 있었던 염경엽 감독의 거취와 관련한 여러 내용에 대해 지난 4년간 팀을 이끌었던 부분을 인정해 대승적인 차원에서 공식 입장 표명은 물론 내용을 공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3시즌부터 3년 계약기간으로 넥센히어로즈 3대 감독으로 선임되었던 염경엽 감독은 두 시즌을 마친 2014시즌 종료 후 잔여 1년을 말소하고 2015시즌부터 3년간 계약금, 연봉 각각 3억5천만원씩 총액 14억원에 2017시즌까지 계약을 연장한 사실이 있다.

염경엽 감독의 사임에 따라 넥센은 팀의 안정화를 위해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감독 후보에 대한 인선 작업을 거쳐 차기 감독을 확정, 발표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