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SC 2016 기장여자야구월드컵 조별 라운드 경기 일정.
[스포츠한국 박대웅 기자] 오는 9월 개최되는 기장여자야구월드컵의 경기 일정이 발표됐다.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는 9일 LG가 후원하는 WBSC 2016 기장여자야구월드컵의 대회 일정을 발표했다. A조에 속한 대한민국 대표팀은 조2위까지 주어지는 상위 슈퍼라운드 진출을 노리고 있다.

이번 대회는 조별리그와 슈퍼라운드로 나눠서 진행된다. 12개 출전국이 A조(대한민국, 파키스탄, 베네수엘라, 쿠바), B조(일본, 캐나다, 네덜란드, 인도) C조(미국, 호주, 대만, 홍콩)로 나뉘어 팀 당 3경기씩 경기를 치른다.

조별라운드 이후에는 슈퍼 라운드(Super Round)와 순위 결정전(Consolation Round)로 진행된다. 각 조의 상위 2팀은 슈퍼라운드를 구성하여 우승팀을 가리고 3위와 4위팀은 리그 형식의 순위 결정전을 가진다.

한국 여자야구대표팀은 다음달 3일 파키스탄을 시작으로 4일 쿠바, 5일 베네수엘라를 차례로 상대한다. 여자야구의 강자인 일본과 미국을 피한 대표팀은 조 2위까지 주어지는 슈퍼라운드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WBSC 2016 기장여자야구월드컵 슈퍼 라운드 및 결선 경기 일정.
WBSC 관계자는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에서 경기를 치를 수 있게 대회 일정을 계획했다. 특히여자야구의 불모지인 한국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여자 야구 월드컵인 만큼 최선을 다한 준비로 한국 여자 야구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며 성공적인 개최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9월3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주최국 대한민국을 포함, 총 12개국 국가대표 선수 및 임원 500여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LG 후원 WBSC 2016 기장여자야구월드컵'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회 공식 블로그와 대한민국 여자 야구 대표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