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게임메카)

 

▲ '컵헤드'가 한국어 지원과 함께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됐다 (사진출처: 공식 영상 갈무리)

인디게임 역사에 큰 획을 그은 인디게임 ‘컵헤드’가 한국어 지원과 함께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됐다.

‘컵헤드’는 향수를 자극하는 복고풍 비주얼과 ‘런앤건 장르 ‘소울’ 시리즈’로 불릴 만큼 어려운 난이도가 특징으로, 지난 2017년 9월에 PC로 처음 출시됐다. 출시 이후 각종 매체들의 호평과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출시 2주 만에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으며, 지난 2018년 8월에는 300만 장을 돌파하며 인디게임의 새로운 역사를 쓴 명작으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닌텐도 스위치 버전 출시는 ‘컵헤드’ 최초로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는 점에서 국내 유저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컵헤드’는 출시 이전부터 공식적으로 한국어 지원을 약속했지만 출시 1년이 넘도록 이뤄지지 않았다. 이에 지난 1월에는 유저 한국어 패치가 배포되기도 했다. 이번 닌텐도 스위치 버전 한국어 지원으로 PC버전에도 곧 공식 한국어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컵헤드’는 스위치 버전 출시를 기념해 모든 플랫폼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해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수정시간 :
이전 1page2page3page4page 다음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