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게임메카)

 


▲ 저사양 '배틀그라운드'인 '펍지 라이트'가 태국서 공개됐다 (사진출처: '펍지 라이트' 공식 페이스북)

PC 사양이 좋지 못해 쾌적하게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를 즐기지 못했던 유저들에게 희소식이 찾아왔다. '배틀그라운드' 저사양 버전이 공개된 것이다.

펍지는 지난 10일, 페이스북을 통해서 '펍지 라이트'란 이름의 '배틀그라운드' 저사양 버전을 공개하고 태국에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펍지 라이트'는 상대적으로 PC 인프라가 열악한 동남아 지역을 겨냥하고 만든 버전이다. 기존 '배틀그라운드'에서 그래픽 수준을 낮춰 비교적 낮은 사양의 컴퓨터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개량한 것이다. 가격은 무료이며 기존 '배틀그라운드'와 별개 서버로 운영된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최소 사양은 인텔 코어 i3 2.4GHz, 4GB RAM, HDD 4GB, 인텔 그래픽스 4000으로 내장 그래픽 카드로도 구동이 가능한 수준이다. 권장 사양은 인텔 코어 i5 2.8GHz, 8GB RAM, HDD 4GB, 지포스 GTX 660이다. 

펍지는 "시스템 검토 마지막 단계에 있으며, 모든 시스템이 완벽하게 작동한다고 확신할 때 게임을 오픈할 것"이라며 "컴퓨터 사양이 낮은 유저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펍지 라이트'는 태국에서 제일 먼저 출시되며, 이후 인도네시아와 필리핀 등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은 아직 출시 계획이 없는 상태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수정시간 :
이전 1page2page3page4page 다음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